아두이노 우노 R4 - 내장 LED 매트릭스

Arduino Uno R4 WiFi는 내장된 12x8 LED 매트릭스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이 튜토리얼에서는 숫자와 문자를 표시하기 위해 내장된 LED 매트릭스를 사용하는 방법을 탐구할 것입니다. 구체적으로, 다음 내용을 다룰 예정입니다:

아두이노 우노 R4 내장 LED 매트릭스

Arduino R4를 외부 LED 매트릭스 모듈과 함께 사용하는 방법에 대한 정보는 Arduino UNO R4 - LED Matrix 튜토리얼을 참조하십시오.

Hardware Prepar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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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연

Arduino 코드 - 숫자(0-9) 또는 문자(A-Z) 표시

아래 코드는 0에서 9까지의 숫자와 A에서 Z까지의 문자를 하나씩 LED 매트릭스의 중앙에 순차적으로 표시합니다.

/* * 이 Arduino UNO R4 코드는 newbiely.kr 에서 개발되었습니다 * 이 Arduino UNO R4 코드는 어떠한 제한 없이 공개 사용을 위해 제공됩니다. * 상세한 지침 및 연결도에 대해서는 다음을 방문하세요: * https://newbiely.kr/tutorials/arduino-uno-r4/arduino-uno-r4-built-in-led-matrix */ #include "Arduino_LED_Matrix.h" #include "fonts.h" ArduinoLEDMatrix matrix; uint8_t frame[8][12] = { { 0, 0, 0, 0, 0, 0, 0, 0, 0, 0, 0, 0 }, { 0, 0, 0, 0, 0, 0, 0, 0, 0, 0, 0, 0 }, { 0, 0, 0, 0, 0, 0, 0, 0, 0, 0, 0, 0 }, { 0, 0, 0, 0, 0, 0, 0, 0, 0, 0, 0, 0 }, { 0, 0, 0, 0, 0, 0, 0, 0, 0, 0, 0, 0 }, { 0, 0, 0, 0, 0, 0, 0, 0, 0, 0, 0, 0 }, { 0, 0, 0, 0, 0, 0, 0, 0, 0, 0, 0, 0 }, { 0, 0, 0, 0, 0, 0, 0, 0, 0, 0, 0, 0 } }; void setup() { // 여기에 설치 코드를 넣으세요. 한 번 실행됩니다: Serial.begin(115200); delay(1500); matrix.begin(); } void loop() { for (char c = '0'; c <= '9'; c++) { clear_frame(); add_to_frame(c, 4); display_frame(); delay(1000); } for (char c = 'A'; c <= 'Z'; c++) { clear_frame(); add_to_frame(c, 4); display_frame(); delay(1000); } } void clear_frame() { for (int row = 0; row < 8; row++) { for (int col = 0; col < 12; col++) { frame[row][col] = 0; } } } void display_frame() { matrix.renderBitmap(frame, 8, 12); } void add_to_frame(char c, int pos) { int index = -1; if (c >= '0' && c <= '9') index = c - '0'; else if (c >= 'A' && c <= 'Z') index = c - 'A' + 10; else { Serial.println("WARNING: unsupported character"); return; } for (int row = 0; row < 8; row++) { uint32_t temp = fonts[index][row] << (7 - pos); for (int col = 0; col < 12; col++) { frame[row][col] |= (temp >> (11 - col)) & 1; } } }

Detailed Instructions

Arduino IDE 2 파일 추가
  • 직렬 모니터 아이콘 바로 아래에 있는 버튼을 클릭하고 "새 탭"을 선택하거나 Ctrl+Shift+N을 사용하십시오.
  • 파일 이름을 fonts.h로 지정하고 OK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Arduino IDE 2에 fonts.h 파일 추가
  • 아래 코드를 복사하여 해당 파일에 붙여 넣으세요.
/* * 이 Arduino UNO R4 코드는 newbiely.kr 에서 개발되었습니다 * 이 Arduino UNO R4 코드는 어떠한 제한 없이 공개 사용을 위해 제공됩니다. * 상세한 지침 및 연결도에 대해서는 다음을 방문하세요: * https://newbiely.kr/tutorials/arduino-uno-r4/arduino-uno-r4-built-in-led-matrix */ uint8_t fonts[36][8] = { { // 0 0b01110, 0b10001, 0b10001, 0b10001, 0b10001, 0b10001, 0b10001, 0b01110, }, { // 1 0b00110, 0b01110, 0b10110, 0b00110, 0b00110, 0b00110, 0b00110, 0b11111, }, { // 2 0b11110, 0b00001, 0b00010, 0b00100, 0b01000, 0b10000, 0b10000, 0b11111, }, { // 3 0b11110, 0b00001, 0b00010, 0b00100, 0b00110, 0b00001, 0b00001, 0b11110, }, { // 4 0b00010, 0b00110, 0b01010, 0b10010, 0b11111, 0b00010, 0b00010, 0b00010, }, { // 5 0b11111, 0b10000, 0b10000, 0b11110, 0b00001, 0b00001, 0b10001, 0b01110, }, { // 6 0b01110, 0b10000, 0b10000, 0b11110, 0b10001, 0b10001, 0b10001, 0b01110, }, { // 7 0b11111, 0b00001, 0b00010, 0b00100, 0b01000, 0b01000, 0b10000, 0b10000, }, { // 8 0b01110, 0b10001, 0b10001, 0b01110, 0b10001, 0b10001, 0b10001, 0b01110, }, { // 9 0b01110, 0b10001, 0b10001, 0b10001, 0b11110, 0b00001, 0b00001, 0b11110, }, { // A 0b00100, 0b01010, 0b10001, 0b11111, 0b10001, 0b10001, 0b10001, 0b10001, }, { // B 0b11110, 0b10001, 0b10001, 0b11110, 0b10001, 0b10001, 0b10001, 0b11110, }, { // C 0b01110, 0b10001, 0b10000, 0b10000, 0b10000, 0b10000, 0b10001, 0b01110, }, { // D 0b11110, 0b10001, 0b10001, 0b10001, 0b10001, 0b10001, 0b10001, 0b11110, }, { // E 0b11111, 0b10000, 0b10000, 0b11110, 0b10000, 0b10000, 0b10000, 0b11111, }, { // F 0b11111, 0b10000, 0b10000, 0b11110, 0b10000, 0b10000, 0b10000, 0b10000, }, { // G 0b01110, 0b10001, 0b10000, 0b10000, 0b10111, 0b10001, 0b10001, 0b01110, }, { // H 0b10001, 0b10001, 0b10001, 0b11111, 0b10001, 0b10001, 0b10001, 0b10001, }, { // I 0b11111, 0b00100, 0b00100, 0b00100, 0b00100, 0b00100, 0b00100, 0b11111, }, { // J 0b11111, 0b00010, 0b00010, 0b00010, 0b00010, 0b00010, 0b10010, 0b01100, }, { // K 0b10001, 0b10010, 0b10100, 0b11000, 0b10100, 0b10010, 0b10001, 0b10001, }, { // L 0b10000, 0b10000, 0b10000, 0b10000, 0b10000, 0b10000, 0b10000, 0b11111, }, { // M 0b10001, 0b11011, 0b10101, 0b10101, 0b10001, 0b10001, 0b10001, 0b10001, }, { // N 0b10001, 0b10001, 0b11001, 0b10101, 0b10011, 0b10001, 0b10001, 0b10001, }, { // O 0b01110, 0b10001, 0b10001, 0b10001, 0b10001, 0b10001, 0b10001, 0b01110, }, { // P 0b11110, 0b10001, 0b10001, 0b11110, 0b10000, 0b10000, 0b10000, 0b10000, }, { // Q 0b01110, 0b10001, 0b10001, 0b10001, 0b10001, 0b10101, 0b10010, 0b01101, }, { // R 0b11110, 0b10001, 0b10001, 0b11110, 0b10010, 0b10001, 0b10001, 0b10001, }, { // S 0b01110, 0b10001, 0b10000, 0b01110, 0b00001, 0b00001, 0b10001, 0b01110, }, { // T 0b11111, 0b00100, 0b00100, 0b00100, 0b00100, 0b00100, 0b00100, 0b00100, }, { // U 0b10001, 0b10001, 0b10001, 0b10001, 0b10001, 0b10001, 0b10001, 0b01110, }, { // V 0b10001, 0b10001, 0b10001, 0b10001, 0b01010, 0b01010, 0b00100, 0b00100, }, { // W 0b10001, 0b10001, 0b10001, 0b10101, 0b10101, 0b11011, 0b11011, 0b10001, }, { // X 0b10001, 0b10001, 0b01010, 0b00100, 0b00100, 0b01010, 0b10001, 0b10001, }, { // Y 0b10001, 0b10001, 0b01010, 0b00100, 0b00100, 0b00100, 0b00100, 0b00100, }, { // Z 0b11111, 0b00001, 0b00010, 0b00100, 0b01000, 0b10000, 0b10000, 0b11111, } };
  • Arduino IDE에서 Upload 버튼을 클릭하여 코드를 Arduino에 업로드합니다.
  • LED 매트릭스의 상태를 확인합니다.

코드 설명

제공된 코드에서 add_to_frame(char c, int pos) 함수에 집중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 함수는 두 개의 인수를 받습니다:

  • char c: 표시할 문자입니다. 유효한 값은 0부터 9, 그리고 A부터 Z까지입니다.
  • int pos: 문자가 표시될 열 위치입니다. 유효한 값은 0부터 11까지입니다.

아두이노 코드 - 두 문자를 동시에 표시

다음 아두이노 코드는 LED 매트릭스에 두 문자를 동시에 표시합니다.

/* * 이 Arduino UNO R4 코드는 newbiely.kr 에서 개발되었습니다 * 이 Arduino UNO R4 코드는 어떠한 제한 없이 공개 사용을 위해 제공됩니다. * 상세한 지침 및 연결도에 대해서는 다음을 방문하세요: * https://newbiely.kr/tutorials/arduino-uno-r4/arduino-uno-r4-built-in-led-matrix */ #include "Arduino_LED_Matrix.h" #include "fonts.h" ArduinoLEDMatrix matrix; uint8_t frame[8][12] = { { 0, 0, 0, 0, 0, 0, 0, 0, 0, 0, 0, 0 }, { 0, 0, 0, 0, 0, 0, 0, 0, 0, 0, 0, 0 }, { 0, 0, 0, 0, 0, 0, 0, 0, 0, 0, 0, 0 }, { 0, 0, 0, 0, 0, 0, 0, 0, 0, 0, 0, 0 }, { 0, 0, 0, 0, 0, 0, 0, 0, 0, 0, 0, 0 }, { 0, 0, 0, 0, 0, 0, 0, 0, 0, 0, 0, 0 }, { 0, 0, 0, 0, 0, 0, 0, 0, 0, 0, 0, 0 }, { 0, 0, 0, 0, 0, 0, 0, 0, 0, 0, 0, 0 } }; void setup() { // 여기에 설정 코드를 넣으세요. 한 번만 실행됩니다. Serial.begin(115200); delay(1500); matrix.begin(); } void loop() { clear_frame(); add_to_frame('A', 0); add_to_frame('5', 6); display_frame(); delay(1000); clear_frame(); add_to_frame('7', 0); add_to_frame('F', 6); display_frame(); delay(1000); } void clear_frame() { for (int row = 0; row < 8; row++) { for (int col = 0; col < 12; col++) { frame[row][col] = 0; } } } void display_frame() { matrix.renderBitmap(frame, 8, 12); } void add_to_frame(char c, int pos) { int index = -1; if (c >= '0' && c <= '9') index = c - '0'; else if (c >= 'A' && c <= 'Z') index = c - 'A' + 10; else { Serial.println("WARNING: 지원하지 않는 문자입니다"); return; } for (int row = 0; row < 8; row++) { uint32_t temp = fonts[index][row] << (7 - pos); for (int col = 0; col < 12; col++) { frame[row][col] |= (temp >> (11 - col)) & 1; }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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