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두이노 우노 R4 - 피에조 버저

이 가이드에서는 Arduino UNO R4를 사용하여 부저를 제어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이에 대한 세부 사항을 다룰 것입니다.

아두이노 UNO R4 피에조 부저

Hardware Preparati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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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3-24V Active Piezo Buzzer Amaz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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버저에 대하여

버저는 삐 소리나 멜로디와 같은 소리를 만듭니다. 각기 고유한 기능을 가진 여러 종류가 있습니다. 특정 특성에 따라 이러한 유형을 살펴봅시다.

  • 제어 방법:
    • 능동형 버저
    • 수동형 버저
  • 소리 생성 메커니즘:
    • 피에조 버저
    • 표준 버저
  • 전압 요구 사항:
    • 저전압 (3-5V)
    • 고전압 (12V)

    좀 더 자세히 살펴보자.

    능동 부저 vs 수동 부저

    • 능동 버저:
      • 전기가 공급되면 소리가 납니다.
      • 소리를 계속 내기 위해서는 지속적인 전기가 필요합니다.
      • 전원 공급 장치와 함께 사용하기 간단합니다.
      • 보통 간단한 경보 시스템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 수동 버저:
      • 소리를 내기 위해 변하는 별도의 신호가 필요합니다.
      • 신호를 조정하여 다양한 소리를 낼 수 있습니다.
      • 작동하기 위해 더 복잡한 설정이 필요합니다.
      • 음악이나 다양한 소리를 만들 때 자주 사용됩니다.

      피에조 버저 vs 일반 버저

      • 피에조 버저:
        • 압전 크리스털로 작동합니다.
        • 고음과 명확한 소리를 냅니다.
        • 다양한 톤과 주파수를 생성하는 데 유연합니다.
        • 효율적이며 종종 경보 및 음악 장치에 사용됩니다.
      • 일반 버저:
        • 전자기 코일로 작동합니다.
        • 단순하고 버지 버지한 소리를 생성합니다.
        • 톤의 변 variation이 거의 없습니다.
        • 도어벨 및 기본 경보 같은 간단한 장치에 일반적으로 사용됩니다.

        시장에서는 3V-24V 활성 버저를 찾을 수 있습니다. 이를 3-5V 활성 버저나 고전압 버저(12V...)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이 버저를 Arduino UNO R4 핀에 연결하면 표준 소리가 나며, 키패드 소리 등에 적합합니다. 이 버저를 릴레이를 통해 고전압에 연결하면 큰 소리가 나며, 경보에 적합합니다.

        이 가이드에서는 3-5V가 필요한 능동 및 피동 타입의 버저 사용 방법을 다룹니다. 12V가 필요한 버저에 대해서는 여기 클릭하여 Arduino UNO R4 - 12V 버저에 대한 가이드를 참조하세요: Arduino UNO R4 - 12V 버저 튜토리얼

        핀아웃

        부저는 일반적으로 두 개의 연결 단자가 있습니다.

        • 음극 (-) 핀: GND(0V)와 연결
        • 양극 (+) 핀: 아두이노 UNO R4의 제어 신호를 직접 또는 릴레이를 통해 수신하도록 연결
        압전 부저 핀아웃

        능동 버저의 작동 원리

        • VCC를 양극 핀에 연결하면, 피에조 부저가 지속적인 소리를 냅니다.
        피에조 부저의 작동 원리
        • 피에조 부저로 다양한 음을 만들려면 특정 주파수의 사각파를 양극 핀에 전송하세요. 다른 주파수는 다른 음을 생성합니다. 멜로디를 연주하려면 사각파의 주파수를 변경하세요.
        피에조 부저의 원리

        패시브 버저의 작동 원리

        • 패시브 버저는 능동 버저와 달리 VCC를 양극에 연결한다고 해서 지속적인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 능동 버저와 유사하게, 특정 주파수의 사각파(50% 듀티 사이클)를 양극에 가하면, 피에조 버저가 소리를 냅니다. 주파수가 다르면 톤이 달라집니다. 양극에 가해지는 신호의 주파수를 변경하여 멜로디를 만들 수 있습니다.

Wiring Diagram

  • Arduino Uno R4와 피에조 버저 간의 배선도
아두이노 UNO R4 버저 배선도

이 이미지는 Fritzing을 사용하여 만들어졌습니다. 이미지를 확대하려면 클릭하세요.

  • 아두이노 우노 R4와 피에조 버저 모듈 간의 배선도
아두이노 UNO R4 버저 모듈 배선도

이 이미지는 Fritzing을 사용하여 만들어졌습니다. 이미지를 확대하려면 클릭하세요.

부저 프로그래밍 방법

Arduino UNO R4 라이브러리를 사용하면 멜로디 재생이 간단해집니다. 사각파 생성 방법을 이해할 필요가 없습니다. 라이브러리의 두 가지 함수, tone()noTone()만 사용하면 됩니다.

아두이노 UNO R4 코드

/* * 이 Arduino UNO R4 코드는 newbiely.kr 에서 개발되었습니다 * 이 Arduino UNO R4 코드는 어떠한 제한 없이 공개 사용을 위해 제공됩니다. * 상세한 지침 및 연결도에 대해서는 다음을 방문하세요: * https://newbiely.kr/tutorials/arduino-uno-r4/arduino-uno-r4-piezo-buzzer */ #include "pitches.h" #define BUZZER_PIN 6 // The Arduino UNO R4 pin connected to the buzzer // notes in the melody: int melody[] = { NOTE_C4, NOTE_G3, NOTE_G3, NOTE_A3, NOTE_G3, 0, NOTE_B3, NOTE_C4 }; // note durations: 4 = quarter note, 8 = eighth note, etc.: int noteDurations[] = { 4, 8, 8, 4, 4, 4, 4, 4 }; void setup() { // iterate over the notes of the melody: for (int thisNote = 0; thisNote < 8; thisNote++) { // to calculate the note duration, take one second divided by the note type. //e.g. quarter note = 1000 / 4, eighth note = 1000/8, etc. int noteDuration = 1000 / noteDurations[thisNote]; tone(BUZZER_PIN, melody[thisNote], noteDuration); // to distinguish the notes, set a minimum time between them. // the note's duration + 30% seems to work well: int pauseBetweenNotes = noteDuration * 1.30; delay(pauseBetweenNotes); // stop the tone playing: noTone(BUZZER_PIN); } } void loop() { // no need to repeat the melody. }

Detailed Instructions

다음 지침을 단계별로 따르세요:

  • Arduino Uno R4 WiFi/Minima를 처음 사용하는 경우, Arduino IDE에서 Arduino Uno R4 WiFi/Minima 환경 설정에 대한 튜토리얼을 참조하세요.
  • 제공된 다이어그램에 따라 피에조 버저를 Arduino Uno R4에 연결합니다.
  • USB 케이블을 사용하여 Arduino Uno R4 보드를 컴퓨터에 연결합니다.
  • 컴퓨터에서 Arduino IDE를 실행합니다.
  • 적절한 Arduino Uno R4 보드(예: Arduino Uno R4 WiFi)와 COM 포트를 선택합니다.
  • 제공된 코드를 Arduino IDE에 복사하여 붙여넣습니다.
  • Arduino IDE에서 pitches.h라는 파일을 만들려면 다음 중 하나를 수행하십시오:
    • 시리얼 모니터 아이콘 아래의 버튼을 클릭하고 New Tab을 선택합니다.
    • 또는 키보드에서 Ctrl+Shift+N을 누를 수 있습니다.
    아두이노 IDE 2에 파일 추가
    • 파일 이름을 pitches.h로 지정하고 OK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Arduino IDE 2는 pitches.h 파일을 추가합니다.
    • 아래 코드를 복사하여 pitches.h라는 파일에 붙여넣으세요.
    /************************************************* * Public Constants *************************************************/ #define NOTE_B0 31 #define NOTE_C1 33 #define NOTE_CS1 35 #define NOTE_D1 37 #define NOTE_DS1 39 #define NOTE_E1 41 #define NOTE_F1 44 #define NOTE_FS1 46 #define NOTE_G1 49 #define NOTE_GS1 52 #define NOTE_A1 55 #define NOTE_AS1 58 #define NOTE_B1 62 #define NOTE_C2 65 #define NOTE_CS2 69 #define NOTE_D2 73 #define NOTE_DS2 78 #define NOTE_E2 82 #define NOTE_F2 87 #define NOTE_FS2 93 #define NOTE_G2 98 #define NOTE_GS2 104 #define NOTE_A2 110 #define NOTE_AS2 117 #define NOTE_B2 123 #define NOTE_C3 131 #define NOTE_CS3 139 #define NOTE_D3 147 #define NOTE_DS3 156 #define NOTE_E3 165 #define NOTE_F3 175 #define NOTE_FS3 185 #define NOTE_G3 196 #define NOTE_GS3 208 #define NOTE_A3 220 #define NOTE_AS3 233 #define NOTE_B3 247 #define NOTE_C4 262 #define NOTE_CS4 277 #define NOTE_D4 294 #define NOTE_DS4 311 #define NOTE_E4 330 #define NOTE_F4 349 #define NOTE_FS4 370 #define NOTE_G4 392 #define NOTE_GS4 415 #define NOTE_A4 440 #define NOTE_AS4 466 #define NOTE_B4 494 #define NOTE_C5 523 #define NOTE_CS5 554 #define NOTE_D5 587 #define NOTE_DS5 622 #define NOTE_E5 659 #define NOTE_F5 698 #define NOTE_FS5 740 #define NOTE_G5 784 #define NOTE_GS5 831 #define NOTE_A5 880 #define NOTE_AS5 932 #define NOTE_B5 988 #define NOTE_C6 1047 #define NOTE_CS6 1109 #define NOTE_D6 1175 #define NOTE_DS6 1245 #define NOTE_E6 1319 #define NOTE_F6 1397 #define NOTE_FS6 1480 #define NOTE_G6 1568 #define NOTE_GS6 1661 #define NOTE_A6 1760 #define NOTE_AS6 1865 #define NOTE_B6 1976 #define NOTE_C7 2093 #define NOTE_CS7 2217 #define NOTE_D7 2349 #define NOTE_DS7 2489 #define NOTE_E7 2637 #define NOTE_F7 2794 #define NOTE_FS7 2960 #define NOTE_G7 3136 #define NOTE_GS7 3322 #define NOTE_A7 3520 #define NOTE_AS7 3729 #define NOTE_B7 3951 #define NOTE_C8 4186 #define NOTE_CS8 4435 #define NOTE_D8 4699 #define NOTE_DS8 4978
    • Arduino IDE에서 Upload 버튼을 클릭하여 코드를 Arduino UNO R4에 로드하세요.
    아두이노 IDE 코드 업로드
    • 음악을 들어 보세요.

아두이노 UNO R4 코드 수정하기

이제 "징글벨" 노래를 재생하도록 코드를 변경하겠습니다.

우리는 단지 두 배열인 int melody[]int noteDurations[]만 수정하면 됩니다.

/* * 이 Arduino UNO R4 코드는 newbiely.kr 에서 개발되었습니다 * 이 Arduino UNO R4 코드는 어떠한 제한 없이 공개 사용을 위해 제공됩니다. * 상세한 지침 및 연결도에 대해서는 다음을 방문하세요: * https://newbiely.kr/tutorials/arduino-uno-r4/arduino-uno-r4-piezo-buzzer */ #include "pitches.h" #define BUZZER_PIN 6 // The Arduino UNO R4 pin connected to the buzzer // notes in the melody: int melody[] = {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G5, NOTE_C5, NOTE_D5, NOTE_E5, NOTE_F5, NOTE_F5, NOTE_F5, NOTE_F5, NOTE_F5,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D5, NOTE_D5, NOTE_E5, NOTE_D5, NOTE_G5 }; // note durations: 4 = quarter note, 8 = eighth note, etc, also called tempo: int noteDurations[] = { 8, 8, 4, 8, 8, 4, 8, 8, 8, 8, 2, 8, 8, 8, 8, 8, 8, 8, 16, 16, 8, 8, 8, 8, 4, 4 }; void setup() { // iterate over the notes of the melody: int size = sizeof(noteDurations) / sizeof(int); for (int thisNote = 0; thisNote < size; thisNote++) { // to calculate the note duration, take one second divided by the note type. //e.g. quarter note = 1000 / 4, eighth note = 1000/8, etc. int noteDuration = 1000 / noteDurations[thisNote]; tone(BUZZER_PIN, melody[thisNote], noteDuration); // to distinguish the notes, set a minimum time between them. // the note's duration + 30% seems to work well: int pauseBetweenNotes = noteDuration * 1.30; delay(pauseBetweenNotes); // stop the tone playing: noTone(BUZZER_PIN); } } void loop() { // no need to repeat the melody. }

※ NOTE THAT:

언급된 코드는 delay() 함수를 사용하며, 멜로디가 재생되는 동안 다른 코드가 실행되지 않도록 중지합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ezBuzzer 라이브러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라이브러리는 부저가 다른 코드의 실행을 멈추지 않고 삑 소리를 내거나 멜로디를 재생할 수 있게 해줍니다.

Video Tutorial

비디오 제작은 시간이 많이 걸리는 작업입니다. 비디오 튜토리얼이 학습에 도움이 되었다면, YouTube 채널 을 구독하여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비디오에 대한 높은 수요가 있다면, 비디오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자신을 도전하세요

  • 피에조 버저로 좋아하는 노래를 연주하세요.
  • 누군가 당신의 소지품에 가까이 다가가면 작동하는 알람을 설정하세요. 힌트: Arduino UNO R4 - Motion Sensor 참조.

관련 튜토리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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