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두이노 나노 ESP32 - 닷스타 LED 스트립 | Arduino Nano ESP32 - Dotstar LED Strip

이 튜토리얼에서는 Arduino Nano ESP32를 사용하여 DotStar RGB LED 스트립을 제어하는 방법을 배워볼 것입니다. 구체적으로, 다음을 배울 예정입니다:

준비물

1×Arduino Nano ESP32 Amazon
1×USB Cable Type-C 쿠팡 | Amazon
1×DotStar RGB LED Strip Amazon
1×1000uF Capacitor Amazon
1×470Ω resistor Amazon
1×5V Power Adapter Amazon
1×DC Power Jack 쿠팡 | Amazon
1×Jumper Wires Amazon
1×(Recommended) Screw Terminal Adapter for Arduino Nano 쿠팡 | Amazon
공개: 이 섹션에서 제공된 링크 중 일부는 제휴 링크입니다. 이 링크를 통해 구매한 경우 추가 비용없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DotStar RGB LED 스트립에 관하여

핀아웃

DotStar RGB LED 스트립에는 세 개의 핀이 있습니다:

  • GND 핀: GND(0V)에 연결해야 합니다.
  • CI 핀: 클록 신호를 받는 클록 핀입니다. Arduino Nano ESP32 핀에 연결해야 합니다.
  • DI 핀: 제어 신호를 받는 데이터 핀입니다. Arduino Nano ESP32 핀에 연결해야 합니다.
  • 5V 핀: 외부 전원 공급 장치의 5V에 연결해야 합니다.
DotStar Pinout

선연결

Arduino Nano ESP32 DotStar RGB LED strip Wiring Diagram

이 이미지는 Fritzing을 사용하여 만들어졌습니다. 이미지를 확대하려면 클릭하세요.

DotStar RGB LED 스트립을 프로그래밍하는 방법

DotStar 라이브러리를 포함합니다.

#include <Adafruit_DotStar.h> #include <SPI.h> // 이 줄을 주석 처리하세요 GEMMA나 TRINKET을 위해서

DotStar 객체를 선언하십시오.

#define NUMPIXELS 144 // 스트립의 LED 개수 #define DATAPIN D5 // 아두이노 나노 핀 #define CLOCKPIN D6 // 아두이노 나노 핀 Adafruit_DotStar strip(NUMPIXELS, DATAPIN, CLOCKPIN, DOTSTAR_BRG);

DotStar 초기화

strip.begin(); // 출력을 위한 핀 초기화 strip.setBrightness(255); strip.show(); // 가능한 한 빨리 모든 LED 끄기

각 개별 LED(픽셀이라고 함)의 색상(r, g, b)을 설정합니다.

strip.setPixelColor(pixel, g, r, b);

모든 스트립의 밝기 설정.

strip.setBrightness(100); // 0에서 255까지의 값

※ NOTE THAT:

  • DotStar.setBrightness()는 LED 스트립의 모든 픽셀에 대해 사용됩니다. 각각의 픽셀에 대한 밝기를 설정하려면 색상 값을 조정할 수 있습니다.
  • DotStar.setBrightness()DotStar.setPixelColor()에 의해 설정된 값은 DotStar.show()가 호출될 때만 효과가 있습니다.

아두이노 나노 ESP32 코드

아래 코드는 각 픽셀 사이에 지연이 있으면서 픽셀을 하나씩 빨간색으로 바꿉니다.

/* * 이 Arduino Nano ESP32 코드는 newbiely.kr 에서 개발되었습니다 * 이 Arduino Nano ESP32 코드는 어떠한 제한 없이 공개 사용을 위해 제공됩니다. * 상세한 지침 및 연결도에 대해서는 다음을 방문하세요: * https://newbiely.kr/tutorials/arduino-nano-esp32/arduino-nano-esp32-dotstar-led-strip */ #include <Adafruit_DotStar.h> #include <SPI.h> // GEMMA 또는 TRINKET용으로 이 줄을 주석 처리하세요 #define NUMPIXELS 144 // 스트립의 LED 수 // 여기는 어떻게 두 개의 핀에서 LED를 제어하는지 보여줍니다: #define DATAPIN D5 // 아두이노 나노 ESP32 핀 #define CLOCKPIN D6 // 아두이노 나노 ESP32 핀 Adafruit_DotStar strip(NUMPIXELS, DATAPIN, CLOCKPIN, DOTSTAR_BRG); void setup() { Serial.begin(9600); strip.begin(); // NeoPixel 스트립 객체 초기화 (필수) strip.show(); // 가능한 한 빨리 모든 픽셀 끄기 strip.setBrightness(255); } void loop() { for (int pixel = 0; pixel < NUMPIXELS; pixel++) { // 빨간색 int r = 255; // 원하는 대로 색상 변경 int g = 0; // 원하는 대로 색상 변경 int b = 0; // 원하는 대로 색상 변경 strip.clear(); // 모든 픽셀 끄기 strip.setPixelColor(pixel, g, r, b); // 하나의 픽셀 켜기 strip.show(); delay(1000); // 각 픽셀을 1초간 켜기 } }

사용 방법

Arduino Nano ESP32를 시작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십시오:

  • Arduino Nano ESP32가 처음이라면, Arduino IDE에서 Arduino Nano ESP32 환경 설정 방법에 대한 튜토리얼을 참조하세요. Arduino Nano ESP32 환경을 구성하는 방법.
  • 제공된 다이어그램에 따라 구성 요소를 연결하세요.
  • USB 케이블을 사용하여 Arduino Nano ESP32 보드를 컴퓨터에 연결하세요.
  • 컴퓨터에서 Arduino IDE를 실행하세요.
  • Arduino Nano ESP32 보드와 해당하는 COM 포트를 선택하세요.
  • Arduino IDE의 왼쪽 탐색 바에 있는 Library Manager 아이콘을 클릭하여 라이브러리 관리자를 엽니다.
  • “Adafruit DotStar”을 검색한 후 Adafruit의 DotStar 라이브러리를 찾으세요.
  • DotStar 라이브러리를 설치하려면 Install 버튼을 클릭하세요.
Arduino Nano ESP32 Adafruit DotStar library

의존성을 설치하라는 요청을 받게 됩니다. Install All 버튼을 클릭하세요.

Arduino Nano ESP32 Adafruit DotStar dependencies library
  • 위의 코드를 복사하여 Arduino IDE로 엽니다
  • Arduino IDE에서 Upload 버튼을 클릭하여 코드를 Arduino Nano ESP32에 업로드합니다
  • LED 효과를 확인하세요

아두이노 나노 ESP32 코드 - LED 스트립 혜성 효과

아래 코드는 DotStar LED 스트립을 위한 유성 효과를 제공합니다.

/* * 이 Arduino Nano ESP32 코드는 newbiely.kr 에서 개발되었습니다 * 이 Arduino Nano ESP32 코드는 어떠한 제한 없이 공개 사용을 위해 제공됩니다. * 상세한 지침 및 연결도에 대해서는 다음을 방문하세요: * https://newbiely.kr/tutorials/arduino-nano-esp32/arduino-nano-esp32-dotstar-led-strip */ #include <Adafruit_DotStar.h> #include <SPI.h> // GEMMA 또는 TRINKET을 위해 이 라인을 주석 처리하십시오. #define COMET_LENGTH_ALL 30 // 픽셀 단위 COMET_LENGTH_ALL = COMET_LENGTH_BODY + COMET_LENGTH_HEAD #define COMET_LENGTH_BODY 25 // 픽셀 단위 #define COMET_LENGTH_HEAD 5 // 픽셀 단위 #define TWO_COMET_DISTANCE 10 // 픽셀 단위 #define COMET_SPEED 2000 // 밀리초 단위, 144픽셀을 거치는데 필요한 시간 #define COMET_COLOR_R 204 // 색상 #define COMET_COLOR_G 255 // 색상 #define COMET_COLOR_B 255 // 색상 #define COMET_BRIGHTNESS_MIN 1 #define COMET_BRIGHTNESS_MAX 200 #define COMET_BRIGHTNESS_HEAD 80 #define FLICKER_MAX 255 #define FLICKER_MIN 100 #define FLICKER_SPEED 800 // 밀리초 단위 #define NUMPIXELS 144 // 스트립의 LED 수 // 여기가 어떻게 어떤 두 핀에서 LED를 제어하는지 나와 있습니다: #define DATAPIN D5 // 아두이노 나노 ESP32 핀 #define CLOCKPIN D6 // 아두이노 나노 ESP32 핀 Adafruit_DotStar strip(NUMPIXELS, DATAPIN, CLOCKPIN, DOTSTAR_BRG); int pos_head = 0; unsigned long cometTimeStart; unsigned long flickerTimeStart; unsigned long progress; unsigned long cometBrightness; unsigned long flickerBrightness; unsigned long TIME_PER_PIXEL; void setup() { Serial.begin(9600); strip.begin(); // NeoPixel 스트립 객체를 초기화합니다 (필수) strip.show(); // 가능한 빨리 모든 픽셀을 끕니다. strip.setBrightness(255); TIME_PER_PIXEL = map(1, 0, NUMPIXELS, 0, COMET_SPEED); cometTimeStart = millis(); flickerTimeStart = millis(); } void loop() { progress = millis() - flickerTimeStart; if (progress >= 2 * FLICKER_SPEED) { progress = 2 * FLICKER_SPEED; flickerTimeStart = millis(); } if (progress > FLICKER_SPEED) progress = 2 * FLICKER_SPEED - progress; flickerBrightness = map(progress, 0, FLICKER_SPEED, FLICKER_MIN, FLICKER_MAX); strip.setBrightness(flickerBrightness); progress = millis() - cometTimeStart; if (progress >= TIME_PER_PIXEL) { pos_head++; pos_head %= (COMET_LENGTH_ALL + TWO_COMET_DISTANCE); int offset = COMET_LENGTH_ALL - pos_head; for (int pixel = 0; pixel < NUMPIXELS; pixel++) { int pos_offset = pixel + offset; pos_offset %= (COMET_LENGTH_ALL + TWO_COMET_DISTANCE); if (pos_offset < COMET_LENGTH_BODY) cometBrightness = map(pos_offset, 0, COMET_LENGTH_BODY - 1, COMET_BRIGHTNESS_MIN, COMET_BRIGHTNESS_MAX); else if (pos_offset >= COMET_LENGTH_BODY && pos_offset < COMET_LENGTH_ALL) cometBrightness = map(pos_offset - COMET_LENGTH_BODY + 1, 0, COMET_LENGTH_ALL - COMET_LENGTH_BODY, COMET_BRIGHTNESS_MAX, COMET_BRIGHTNESS_HEAD); else cometBrightness = 0; int r = (COMET_COLOR_R * cometBrightness) >> 8; int g = (COMET_COLOR_G * cometBrightness) >> 8; int b = (COMET_COLOR_B * cometBrightness) >> 8; strip.setPixelColor(pixel, g, r, b); } strip.show(); cometTimeStart = millis(); // 새로운 순환 } }

※ NOTE THAT:

다른 LED 효과에 대해서는 유료 프로그래밍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동영상

비디오 제작은 시간이 많이 걸리는 작업입니다. 비디오 튜토리얼이 학습에 도움이 되었다면, YouTube 채널 을 구독하여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비디오에 대한 높은 수요가 있다면, 비디오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OUR MESSAGES

  • Please feel free to share the link of this tutorial. However, Please do not use our content on any other websites. We invested a lot of effort and time to create the content, please respect our wo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