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두이노 나노 ESP32 - 피에조 부저 | Arduino Nano ESP32 - Piezo Buzzer

이 튜토리얼은 ESP32와 부저를 사용하는 방법을 배우는 방법을 지시합니다. 상세하게, 우리는 다음을 배울 것입니다:

준비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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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Breadboard 쿠팡 | Amazon
1×Jumper Wires Amazon
1×(Optional) DC Power Jack 쿠팡 | Amazon
1×(Recommended) Screw Terminal Expansion Board for Arduino Nano 쿠팡 | Amaz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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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조 부저에 관하여

파이조 부저는 소리를 내거나, 비프음을 내거나, 심지어 음악을 재생할 수 있는 전자 부품입니다.

시장에는 3-5V 액티브 버저와 고전압 버저(12V 이상)로 모두 기능하는 다용도 3V-24V 액티브 버저가 있습니다.

  • 아두이노 핀에 직접 연결되면 이 부저는 표준 소리를 내어 키패드 소리 지시기와 같은 용도에 적합합니다.
  • 릴레이를 통해 고압원에 연결되면 큰 소리를 내어 경고 신호에 잘 맞습니다.

Piezo 버저 핀배열

피에조 부저는 대개 두 개의 핀을 포함합니다:

  • 긍정(+) 핀: 아두이노 나노 ESP32가 이 핀에 제어 신호를 생성합니다(직접적으로, 혹은 릴레이를 통해 간접적으로).
  • 부정(-) 핀: 이 핀을 GND(0V)에 연결하세요.
Piezo Buzzer Pinout

파이에조 부저의 작동 원리

파이에조 부저 작동 원리를 참조하세요.

Piezo Buzzer와 Arduino Nano ESP32 간의 배선도

Arduino Nano ESP32 Piezo Buzzer Wiring Diagram

이 이미지는 Fritzing을 사용하여 만들어졌습니다. 이미지를 확대하려면 클릭하세요.

아두이노 나노 ESP32 코드

사용 방법

Arduino Nano ESP32를 시작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 아두이노 나노 ESP32에 처음이라면, 아두이노 IDE에서 아두이노 나노 ESP32 환경 설정하는 방법에 대한 튜토리얼을 참고하세요.
  • 제공된 다이어그램에 따라 구성요소들을 연결하세요.
  • USB 케이블을 사용하여 아두이노 나노 ESP32 보드를 컴퓨터에 연결하세요.
  • 컴퓨터에서 아두이노 IDE를 실행하세요.
  • Arduino Nano ESP32 보드와 해당하는 COM 포트를 선택하세요.* 아래 코드를 복사하여 아두이노 IDE에 붙여넣으세요.
/* * 이 Arduino Nano ESP32 코드는 newbiely.kr 에서 개발되었습니다 * 이 Arduino Nano ESP32 코드는 어떠한 제한 없이 공개 사용을 위해 제공됩니다. * 상세한 지침 및 연결도에 대해서는 다음을 방문하세요: * https://newbiely.kr/tutorials/arduino-nano-esp32/arduino-nano-esp32-piezo-buzzer */ #include "pitches.h" #define BUZZZER_PIN D2 // 아두이노 나노 ESP32 핀이 피에조 부저에 연결되어 있음 int melody[] = { NOTE_C4, NOTE_G3, NOTE_G3, NOTE_A3, NOTE_G3, 0, NOTE_B3, NOTE_C4 }; int noteDurations[] = { 4, 8, 8, 4, 4, 4, 4, 4 }; void setup() { for (int thisNote = 0; thisNote < 8; thisNote++) { int noteDuration = 1000 / noteDurations[thisNote]; tone(BUZZZER_PIN, melody[thisNote], noteDuration); int pauseBetweenNotes = noteDuration * 1.30; delay(pauseBetweenNotes); noTone(BUZZZER_PIN); } } void loop() { }
  • Arduino IDE에서 pitches.h 파일을 만드는 방법:
    • 직렬 모니터 아이콘 바로 아래에 있는 버튼을 클릭한 후 새 탭을 선택하거나, Ctrl+Shift+N 키를 사용하세요.
    Arduino IDE 2 adds file

    파일 이름을 pitches.h로 지정하고 OK 버튼을 클릭하세요.

    Arduino IDE 2 adds file pitches.h

    아래 코드를 복사하여 생성된 pitches.h 파일에 붙여넣으세요.

    /************************************************* * Public Constants *************************************************/ #define NOTE_B0 31 #define NOTE_C1 33 #define NOTE_CS1 35 #define NOTE_D1 37 #define NOTE_DS1 39 #define NOTE_E1 41 #define NOTE_F1 44 #define NOTE_FS1 46 #define NOTE_G1 49 #define NOTE_GS1 52 #define NOTE_A1 55 #define NOTE_AS1 58 #define NOTE_B1 62 #define NOTE_C2 65 #define NOTE_CS2 69 #define NOTE_D2 73 #define NOTE_DS2 78 #define NOTE_E2 82 #define NOTE_F2 87 #define NOTE_FS2 93 #define NOTE_G2 98 #define NOTE_GS2 104 #define NOTE_A2 110 #define NOTE_AS2 117 #define NOTE_B2 123 #define NOTE_C3 131 #define NOTE_CS3 139 #define NOTE_D3 147 #define NOTE_DS3 156 #define NOTE_E3 165 #define NOTE_F3 175 #define NOTE_FS3 185 #define NOTE_G3 196 #define NOTE_GS3 208 #define NOTE_A3 220 #define NOTE_AS3 233 #define NOTE_B3 247 #define NOTE_C4 262 #define NOTE_CS4 277 #define NOTE_D4 294 #define NOTE_DS4 311 #define NOTE_E4 330 #define NOTE_F4 349 #define NOTE_FS4 370 #define NOTE_G4 392 #define NOTE_GS4 415 #define NOTE_A4 440 #define NOTE_AS4 466 #define NOTE_B4 494 #define NOTE_C5 523 #define NOTE_CS5 554 #define NOTE_D5 587 #define NOTE_DS5 622 #define NOTE_E5 659 #define NOTE_F5 698 #define NOTE_FS5 740 #define NOTE_G5 784 #define NOTE_GS5 831 #define NOTE_A5 880 #define NOTE_AS5 932 #define NOTE_B5 988 #define NOTE_C6 1047 #define NOTE_CS6 1109 #define NOTE_D6 1175 #define NOTE_DS6 1245 #define NOTE_E6 1319 #define NOTE_F6 1397 #define NOTE_FS6 1480 #define NOTE_G6 1568 #define NOTE_GS6 1661 #define NOTE_A6 1760 #define NOTE_AS6 1865 #define NOTE_B6 1976 #define NOTE_C7 2093 #define NOTE_CS7 2217 #define NOTE_D7 2349 #define NOTE_DS7 2489 #define NOTE_E7 2637 #define NOTE_F7 2794 #define NOTE_FS7 2960 #define NOTE_G7 3136 #define NOTE_GS7 3322 #define NOTE_A7 3520 #define NOTE_AS7 3729 #define NOTE_B7 3951 #define NOTE_C8 4186 #define NOTE_CS8 4435 #define NOTE_D8 4699 #define NOTE_DS8 4978

    Arduino IDE의 Upload 버튼을 클릭하여 Arduino Nano ESP32 보드에 코드를 컴파일하고 업로드하세요.

    Arduino IDE Upload Code

    멜로디를 들어보세요.

아두이노 나노 ESP32 코드 수정하기

아두이노 나노 ESP32 코드를 수정해서 징글 벨 노래를 재생하도록 합시다.

우리는 두 배열의 값을 변경하기만 하면 됩니다: int melody[]int noteDurations[].

/* * 이 Arduino Nano ESP32 코드는 newbiely.kr 에서 개발되었습니다 * 이 Arduino Nano ESP32 코드는 어떠한 제한 없이 공개 사용을 위해 제공됩니다. * 상세한 지침 및 연결도에 대해서는 다음을 방문하세요: * https://newbiely.kr/tutorials/arduino-nano-esp32/arduino-nano-esp32-piezo-buzzer */ #include "pitches.h" #define BUZZZER_PIN D2 // 아두이노 나노 ESP32 핀이 압전 부저에 연결됨 // 멜로디의 노트: int melody[] = {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G5, NOTE_C5, NOTE_D5, NOTE_E5, NOTE_F5, NOTE_F5, NOTE_F5, NOTE_F5, NOTE_F5,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D5, NOTE_D5, NOTE_E5, NOTE_D5, NOTE_G5 }; // 노트 지속 시간: 4는 4분 음표, 8은 8분 음표 등, 템포라고도 함: int noteDurations[] = { 8, 8, 4, 8, 8, 4, 8, 8, 8, 8, 2, 8, 8, 8, 8, 8, 8, 8, 16, 16, 8, 8, 8, 8, 4, 4 }; void setup() { // 멜로디의 노트를 반복: int size = sizeof(noteDurations) / sizeof(int); for (int thisNote = 0; thisNote < size; thisNote++) { // 노트 지속 시간을 계산하기 위해, 1초를 노트 종류로 나눈다. // 예: 4분 음표 = 1000 / 4, 8분 음표 = 1000/8 등. int noteDuration = 1000 / noteDurations[thisNote]; tone(BUZZZER_PIN, melody[thisNote], noteDuration); // 노트를 구분하기 위해서, 사이에 최소한의 시간을 설정. // 노트 지속 시간 + 30%가 잘 작동하는 것 같음: int pauseBetweenNotes = noteDuration * 1.30; delay(pauseBetweenNotes); // 음을 중지: noTone(BUZZZER_PIN); } } void loop() { // 멜로디를 반복할 필요 없음. }

동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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