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두이노 나노 ESP32 피에조 부저
이 튜토리얼은 ESP32와 부저를 사용하는 방법을 배우는 방법을 지시합니다. 상세하게, 우리는 다음을 배울 것입니다:
- 아두이노 나노 ESP32에 부저를 연결하는 방법
- 소리, 멜로디를 생성하기 위해 부저를 제어하기 위해 아두이노 나노 ESP32를 프로그래밍하는 방법
준비물
1 | × | 아두이노 나노 ESP32 | 아마존 | |
1 | × | USB 케이블 타입-C | 쿠팡 | 아마존 | |
1 | × | 3-24V 능동 피에조 버저 (Active Piezo Buzzer) | 쿠팡 | 아마존 | |
1 | × | 능동 피에조 버저 모듈 (Active Piezo Buzzer) | 쿠팡 | 아마존 | |
1 | × | 수동 피에조 버저 모듈 (Passive Piezo Buzzer Module) | 쿠팡 | 아마존 | |
1 | × | 브레드보드 | 쿠팡 | 아마존 | |
1 | × | 점퍼케이블 | 쿠팡 | 아마존 | |
1 | × | (옵션) DC 커넥터 전원 연결 잭 플러그 소켓 | 쿠팡 | 아마존 | |
1 | × | (추천) 아두이노 나노용 스크루 터미널 확장 보드 | 쿠팡 | 아마존 | |
1 | × | (추천) 아두이노 나노용 브레이크아웃 확장 보드 | 쿠팡 | 아마존 | |
1 | × | (추천) 아두이노 나노 ESP32용 전원 분배기 | 쿠팡 | 아마존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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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조 부저에 관하여
파이조 부저는 소리를 내거나, 비프음을 내거나, 심지어 음악을 재생할 수 있는 전자 부품입니다.
시장에는 3-5V 액티브 버저와 고전압 버저(12V 이상)로 모두 기능하는 다용도 3V-24V 액티브 버저가 있습니다.
- 아두이노 핀에 직접 연결되면 이 부저는 표준 소리를 내어 키패드 소리 지시기와 같은 용도에 적합합니다.
- 릴레이를 통해 고압원에 연결되면 큰 소리를 내어 경고 신호에 잘 맞습니다.
Piezo 버저 핀배열
피에조 부저는 대개 두 개의 핀을 포함합니다:
- 긍정(+) 핀: 아두이노 나노 ESP32가 이 핀에 제어 신호를 생성합니다(직접적으로, 혹은 릴레이를 통해 간접적으로).
- 부정(-) 핀: 이 핀을 GND(0V)에 연결하세요.
![피에조 부저 사용법 핀아웃](https://newbiely.kr/images/tutorial/piezo-buzzer-pinout.jpg)
파이에조 부저의 작동 원리
파이에조 부저 작동 원리를 참조하세요.
Piezo Buzzer와 Arduino Nano ESP32 간의 배선도
![아두이노 나노 ESP32 피에조 부저 연결 배선도](https://newbiely.kr/images/tutorial/arduino-nano-esp32-piezo-buzzer-wiring-diagram.jpg)
이 이미지는 Fritzing을 사용하여 만들어졌습니다. 이미지를 확대하려면 클릭하세요.
아두이노 나노 ESP32 코드
사용 방법
Arduino Nano ESP32를 시작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 아두이노 나노 ESP32에 처음이라면, 아두이노 나노 ESP32 - 소프트웨어 설치에 대한 튜토리얼을 참고하세요.
- 제공된 다이어그램에 따라 구성요소들을 연결하세요.
- USB 케이블을 사용하여 아두이노 나노 ESP32 보드를 컴퓨터에 연결하세요.
- 컴퓨터에서 아두이노 IDE를 실행하세요.
- Arduino Nano ESP32 보드와 해당하는 COM 포트를 선택하세요.* 아래 코드를 복사하여 아두이노 IDE에 붙여넣으세요.
/*
* 이 아두이노 나노 esp32 코드는 newbiely.kr 에서 개발되었습니다
* 이 아두이노 나노 esp32 코드는 어떠한 제한 없이 공개 사용을 위해 제공됩니다.
* 상세한 지침 및 연결도에 대해서는 다음을 방문하세요:
* https://newbiely.kr/tutorials/arduino-nano-esp32/arduino-nano-esp32-piezo-buzzer
*/
#include "pitches.h"
#define BUZZZER_PIN D2 // 아두이노 나노 ESP32 핀이 피에조 부저에 연결되어 있음
int melody[] = {
NOTE_C4, NOTE_G3, NOTE_G3, NOTE_A3, NOTE_G3, 0, NOTE_B3, NOTE_C4
};
int noteDurations[] = {
4, 8, 8, 4, 4, 4, 4, 4
};
void setup() {
for (int thisNote = 0; thisNote < 8; thisNote++) {
int noteDuration = 1000 / noteDurations[thisNote];
tone(BUZZZER_PIN, melody[thisNote], noteDuration);
int pauseBetweenNotes = noteDuration * 1.30;
delay(pauseBetweenNotes);
noTone(BUZZZER_PIN);
}
}
void loop() {
}
- Arduino IDE에서 pitches.h 파일을 만드는 방법:
- 직렬 모니터 아이콘 바로 아래에 있는 버튼을 클릭한 후 새 탭을 선택하거나, Ctrl+Shift+N 키를 사용하세요.
![아두이노 ide 2 adds file](https://newbiely.kr/images/tutorial/arduino-ide-2-adds-file.jpg)
파일 이름을 pitches.h로 지정하고 OK 버튼을 클릭하세요.
![아두이노 ide 2 adds file pitches.h](https://newbiely.kr/images/tutorial/arduino-ide-adds-file-pitches.jpg)
아래 코드를 복사하여 생성된 pitches.h 파일에 붙여넣으세요.
/*************************************************
* Public Constants
*************************************************/
#define NOTE_B0 31
#define NOTE_C1 33
#define NOTE_CS1 35
#define NOTE_D1 37
#define NOTE_DS1 39
#define NOTE_E1 41
#define NOTE_F1 44
#define NOTE_FS1 46
#define NOTE_G1 49
#define NOTE_GS1 52
#define NOTE_A1 55
#define NOTE_AS1 58
#define NOTE_B1 62
#define NOTE_C2 65
#define NOTE_CS2 69
#define NOTE_D2 73
#define NOTE_DS2 78
#define NOTE_E2 82
#define NOTE_F2 87
#define NOTE_FS2 93
#define NOTE_G2 98
#define NOTE_GS2 104
#define NOTE_A2 110
#define NOTE_AS2 117
#define NOTE_B2 123
#define NOTE_C3 131
#define NOTE_CS3 139
#define NOTE_D3 147
#define NOTE_DS3 156
#define NOTE_E3 165
#define NOTE_F3 175
#define NOTE_FS3 185
#define NOTE_G3 196
#define NOTE_GS3 208
#define NOTE_A3 220
#define NOTE_AS3 233
#define NOTE_B3 247
#define NOTE_C4 262
#define NOTE_CS4 277
#define NOTE_D4 294
#define NOTE_DS4 311
#define NOTE_E4 330
#define NOTE_F4 349
#define NOTE_FS4 370
#define NOTE_G4 392
#define NOTE_GS4 415
#define NOTE_A4 440
#define NOTE_AS4 466
#define NOTE_B4 494
#define NOTE_C5 523
#define NOTE_CS5 554
#define NOTE_D5 587
#define NOTE_DS5 622
#define NOTE_E5 659
#define NOTE_F5 698
#define NOTE_FS5 740
#define NOTE_G5 784
#define NOTE_GS5 831
#define NOTE_A5 880
#define NOTE_AS5 932
#define NOTE_B5 988
#define NOTE_C6 1047
#define NOTE_CS6 1109
#define NOTE_D6 1175
#define NOTE_DS6 1245
#define NOTE_E6 1319
#define NOTE_F6 1397
#define NOTE_FS6 1480
#define NOTE_G6 1568
#define NOTE_GS6 1661
#define NOTE_A6 1760
#define NOTE_AS6 1865
#define NOTE_B6 1976
#define NOTE_C7 2093
#define NOTE_CS7 2217
#define NOTE_D7 2349
#define NOTE_DS7 2489
#define NOTE_E7 2637
#define NOTE_F7 2794
#define NOTE_FS7 2960
#define NOTE_G7 3136
#define NOTE_GS7 3322
#define NOTE_A7 3520
#define NOTE_AS7 3729
#define NOTE_B7 3951
#define NOTE_C8 4186
#define NOTE_CS8 4435
#define NOTE_D8 4699
#define NOTE_DS8 4978
Arduino IDE의 Upload 버튼을 클릭하여 Arduino Nano ESP32 보드에 코드를 컴파일하고 업로드하세요.
![아두이노 코딩](https://newbiely.kr/images/tutorial/how-to-upload-code-to-arduino-nano-esp32.jpg)
멜로디를 들어보세요.
아두이노 나노 ESP32 코드 수정하기
아두이노 나노 ESP32 코드를 수정해서 징글 벨 노래를 재생하도록 합시다.
우리는 두 배열의 값을 변경하기만 하면 됩니다: int melody[]와 int noteDurations[].
/*
* 이 아두이노 나노 esp32 코드는 newbiely.kr 에서 개발되었습니다
* 이 아두이노 나노 esp32 코드는 어떠한 제한 없이 공개 사용을 위해 제공됩니다.
* 상세한 지침 및 연결도에 대해서는 다음을 방문하세요:
* https://newbiely.kr/tutorials/arduino-nano-esp32/arduino-nano-esp32-piezo-buzzer
*/
#include "pitches.h"
#define BUZZZER_PIN D2 // 아두이노 나노 ESP32 핀이 압전 부저에 연결됨
// 멜로디의 노트:
int melody[] = {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G5, NOTE_C5, NOTE_D5,
NOTE_E5,
NOTE_F5, NOTE_F5, NOTE_F5, NOTE_F5,
NOTE_F5,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D5, NOTE_D5, NOTE_E5,
NOTE_D5, NOTE_G5
};
// 노트 지속 시간: 4는 4분 음표, 8은 8분 음표 등, 템포라고도 함:
int noteDurations[] = {
8, 8, 4,
8, 8, 4,
8, 8, 8, 8,
2,
8, 8, 8, 8,
8, 8, 8, 16, 16,
8, 8, 8, 8,
4, 4
};
void setup() {
// 멜로디의 노트를 반복:
int size = sizeof(noteDurations) / sizeof(int);
for (int thisNote = 0; thisNote < size; thisNote++) {
// 노트 지속 시간을 계산하기 위해, 1초를 노트 종류로 나눈다.
// 예: 4분 음표 = 1000 / 4, 8분 음표 = 1000/8 등.
int noteDuration = 1000 / noteDurations[thisNote];
tone(BUZZZER_PIN, melody[thisNote], noteDuration);
// 노트를 구분하기 위해서, 사이에 최소한의 시간을 설정.
// 노트 지속 시간 + 30%가 잘 작동하는 것 같음:
int pauseBetweenNotes = noteDuration * 1.30;
delay(pauseBetweenNotes);
// 음을 중지:
noTone(BUZZZER_PIN);
}
}
void loop() {
// 멜로디를 반복할 필요 없음.
}
동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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