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P8266 - 피에조 부저 | ESP8266 - Piezo Buzzer
이 튜토리얼은 ESP8266을 사용하여 피에조 부저를 제어하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자세히 배울 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파이에조 버저의 작동 원리
파이에조 버저를 ESP8266 보드에 연결하는 방법
파이에조 버저가 소리를 내도록 ESP8266을 프로그래밍하는 방법
파이에조 버저가 노래의 멜로디를 연주하도록 ESP8266을 프로그래밍하는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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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이에조 부저는 소리, 비프음 또는 멜로디를 생성하는 데 사용됩니다.
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3V-24V 액티브 부저는 3-5V 액티브 부저 기능과 고전압 부저 기능(12V 이상)을 겸비하고 있습니다. 아두이노 핀에 직접 연결할 경우, 이 부저는 표준 소리를 내어 키패드 소리와 같은 응용 프로그램에 적합합니다. 반면, 릴레이를 통해 고전압 소스에 연결할 경우 큰 소리를 내어 경고 신호로 이상적입니다.
Piezo Buzzer는 보통 두 개의 핀을 가지고 있습니다:
파이조 부저의 작동 방식을 확인하세요
이 이미지는 Fritzing을 사용하여 만들어졌습니다. 이미지를 확대하려면 클릭하세요.
ESP8266의 핀 배치 및 ESP8266 및 다른 구성 요소에 전원을 공급하는 방법에 대해 더 많이 보십시오.
#include "pitches.h"
const int BUZZZER_PIN = D8;
int melody[] = {
NOTE_C4, NOTE_G3, NOTE_G3, NOTE_A3, NOTE_G3, 0, NOTE_B3, NOTE_C4
};
int noteDurations[] = {
4, 8, 8, 4, 4, 4, 4, 4
};
void setup() {
for (int thisNote = 0; thisNote < 8; thisNote++) {
int noteDuration = 1000 / noteDurations[thisNote];
tone(BUZZZER_PIN, melody[thisNote], noteDuration);
int pauseBetweenNotes = noteDuration * 1.30;
delay(pauseBetweenNotes);
noTone(BUZZZER_PIN);
}
}
void loop() {
}
Arduino IDE에서 ESP8266을 시작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구성요소를 다이어그램에 표시된 대로 연결하세요.
USB 케이블을 사용하여 ESP8266 보드를 컴퓨터에 연결하세요.
컴퓨터에서 Arduino IDE를 엽니다.
올바른 ESP8266 보드(예: NodeMCU 1.0 (ESP-12E Module))와 해당 COM 포트를 선택하세요.
코드를 복사하고 Arduino IDE로 엽니다.
Arduino IDE에서 pitches.h 파일을 생성하세요:
파일 이름에 pitches.h를 입력하고 OK 버튼을 클릭하세요.
아래 코드를 복사하여 생성된 pitches.h 파일에 붙여넣으세요.
#define NOTE_B0 31
#define NOTE_C1 33
#define NOTE_CS1 35
#define NOTE_D1 37
#define NOTE_DS1 39
#define NOTE_E1 41
#define NOTE_F1 44
#define NOTE_FS1 46
#define NOTE_G1 49
#define NOTE_GS1 52
#define NOTE_A1 55
#define NOTE_AS1 58
#define NOTE_B1 62
#define NOTE_C2 65
#define NOTE_CS2 69
#define NOTE_D2 73
#define NOTE_DS2 78
#define NOTE_E2 82
#define NOTE_F2 87
#define NOTE_FS2 93
#define NOTE_G2 98
#define NOTE_GS2 104
#define NOTE_A2 110
#define NOTE_AS2 117
#define NOTE_B2 123
#define NOTE_C3 131
#define NOTE_CS3 139
#define NOTE_D3 147
#define NOTE_DS3 156
#define NOTE_E3 165
#define NOTE_F3 175
#define NOTE_FS3 185
#define NOTE_G3 196
#define NOTE_GS3 208
#define NOTE_A3 220
#define NOTE_AS3 233
#define NOTE_B3 247
#define NOTE_C4 262
#define NOTE_CS4 277
#define NOTE_D4 294
#define NOTE_DS4 311
#define NOTE_E4 330
#define NOTE_F4 349
#define NOTE_FS4 370
#define NOTE_G4 392
#define NOTE_GS4 415
#define NOTE_A4 440
#define NOTE_AS4 466
#define NOTE_B4 494
#define NOTE_C5 523
#define NOTE_CS5 554
#define NOTE_D5 587
#define NOTE_DS5 622
#define NOTE_E5 659
#define NOTE_F5 698
#define NOTE_FS5 740
#define NOTE_G5 784
#define NOTE_GS5 831
#define NOTE_A5 880
#define NOTE_AS5 932
#define NOTE_B5 988
#define NOTE_C6 1047
#define NOTE_CS6 1109
#define NOTE_D6 1175
#define NOTE_DS6 1245
#define NOTE_E6 1319
#define NOTE_F6 1397
#define NOTE_FS6 1480
#define NOTE_G6 1568
#define NOTE_GS6 1661
#define NOTE_A6 1760
#define NOTE_AS6 1865
#define NOTE_B6 1976
#define NOTE_C7 2093
#define NOTE_CS7 2217
#define NOTE_D7 2349
#define NOTE_DS7 2489
#define NOTE_E7 2637
#define NOTE_F7 2794
#define NOTE_FS7 2960
#define NOTE_G7 3136
#define NOTE_GS7 3322
#define NOTE_A7 3520
#define NOTE_AS7 3729
#define NOTE_B7 3951
#define NOTE_C8 4186
#define NOTE_CS8 4435
#define NOTE_D8 4699
#define NOTE_DS8 4978
멜로디를 들어보세요.
이제, "징글 벨" 노래를 재생하기 위해 코드를 수정할 것입니다.
두 배열의 값을 변경해야 합니다: int melody[]와 int noteDurations[].
#include "pitches.h"
const int BUZZZER_PIN = D8;
int melody[] = {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G5, NOTE_C5, NOTE_D5,
NOTE_E5,
NOTE_F5, NOTE_F5, NOTE_F5, NOTE_F5,
NOTE_F5,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D5, NOTE_D5, NOTE_E5,
NOTE_D5, NOTE_G5
};
int noteDurations[] = {
8, 8, 4,
8, 8, 4,
8, 8, 8, 8,
2,
8, 8, 8, 8,
8, 8, 8, 16, 16,
8, 8, 8, 8,
4, 4
};
void setup() {
int size = sizeof(noteDurations) / sizeof(int);
for (int thisNote = 0; thisNote < size; thisNote++) {
int noteDuration = 1000 / noteDurations[thisNote];
tone(BUZZZER_PIN, melody[thisNote], noteDuration);
int pauseBetweenNotes = noteDuration * 1.30;
delay(pauseBetweenNotes);
noTone(BUZZZER_PIN);
}
}
void loop() {
}
※ NOTE THAT:
위의 코드는 delay() 함수를 사용합니다. 이것은 멜로디가 재생되는 동안 다른 코드가 차단되도록 합니다. 이를 우회하기 위해, ezBuzzer 라이브러리를 대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라이브러리는 버저가 다른 코드를 차단하지 않고 비프 소리를 내거나 멜로디를 재생할 수 있도록 특별히 설계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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