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P8266 - 문 센서 - 피에조 부저 | ESP8266 - Door Sensor - Piezo Buzzer

이 튜토리얼은 ESP8266과 문 센서를 사용하여 피에조 부저를 작동시키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자세히:

준비물

1×ESP8266 NodeMCU Amazon
1×Micro USB Cable Amazon
1×Door Sensor 쿠팡 | Amazon
1×Piezo Buzzer Amazon
1×Breadboard 쿠팡 | Amazon
1×Jumper Wires Amazon
1×(Optional) 5V Power Adapter for ESP8266 Amazon
1×(Optional) Screw Terminal Expansion Board for ESP8266 쿠팡 | Amaz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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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에조 부저와 문 센서에 대하여

만약 여러분이 피에조 부저와 도어 센서(핀 배치, 작동 방식, 프로그래밍 등을 포함하여)에 대한 지식이 부족하다면, 다음의 튜토리얼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선연결

ESP8266 NodeMCU Door Sensor Piezo Buzzer wiring diagram

이 이미지는 Fritzing을 사용하여 만들어졌습니다. 이미지를 확대하려면 클릭하세요.

ESP8266의 핀 배치ESP8266 및 다른 구성 요소에 전원을 공급하는 방법에 대해 더 많이 보십시오.

ESP8266 코드 - 간단한 사운드

/* * 이 ESP8266 NodeMCU 코드는 newbiely.kr 에서 개발되었습니다 * 이 ESP8266 NodeMCU 코드는 어떠한 제한 없이 공개 사용을 위해 제공됩니다. * 상세한 지침 및 연결도에 대해서는 다음을 방문하세요: * https://newbiely.kr/tutorials/esp8266/esp8266-door-sensor-piezo-buzzer */ #define DOOR_SENSOR_PIN D7 // ESP8266 핀 D7이 문 센서의 핀에 연결됨 #define BUZZER_PIN D2 // ESP8266 핀 D2가 부저의 핀에 연결됨 int door_state; void setup() { Serial.begin(9600); // 시리얼 모니터와 통신하기 위해 시리얼을 초기화합니다. pinMode(DOOR_SENSOR_PIN, INPUT_PULLUP); // ESP8266 핀을 입력 풀업 모드로 설정 pinMode(BUZZER_PIN, OUTPUT); // ESP8266 핀을 출력 모드로 설정 } void loop() { door_state = digitalRead(DOOR_SENSOR_PIN); // 상태 읽기 if (door_state == HIGH) { Serial.println("문이 열렸습니다, 부저를 켭니다");; digitalWrite(BUZZER_PIN, HIGH); // 부저를 켭니다 } else { Serial.println("문이 닫혔습니다, 부저를 끕니다"); digitalWrite(BUZZER_PIN, LOW); // 부저를 끕니다 } }

사용 방법

Arduino IDE에서 ESP8266을 시작하려면 다음 단계를 따르세요:

  • ESP8266을 Arduino IDE에서 설정하는 방법에 대해 처음 사용하는 경우 ESP8266 소프트웨어 설치 튜토리얼을 확인하세요.
  • 다이어그램에 표시된 대로 구성 요소를 연결하십시오.
  • USB 케이블을 사용하여 컴퓨터에 ESP8266 보드를 연결하십시오.
  • 컴퓨터에서 Arduino IDE를 엽니다.
  • 올바른 ESP8266 보드(예: NodeMCU 1.0 (ESP-12E Module))와 해당 COM 포트를 선택하십시오.
  • USB 케이블을 사용하여 PC에 ESP8266을 연결합니다.
  • Arduino IDE를 열고 올바른 보드와 포트를 선택합니다.
  • 코드를 복사하여 Arduino IDE에서 엽니다.
  • Arduino IDE에서 Upload 버튼을 클릭하여 코드를 ESP8266에 컴파일하고 업로드합니다.
  • 마그넷을 리드 스위치에 가까이 가져간 다음 다시 멀리 이동하십시오.
  • 피에조 부저의 소리를 듣습니다.

코드 설명

소스 코드의 주석에 포함된 줄별 설명을 확인하세요!

ESP8266 코드 - 멜로디

/* * 이 ESP8266 NodeMCU 코드는 newbiely.kr 에서 개발되었습니다 * 이 ESP8266 NodeMCU 코드는 어떠한 제한 없이 공개 사용을 위해 제공됩니다. * 상세한 지침 및 연결도에 대해서는 다음을 방문하세요: * https://newbiely.kr/tutorials/esp8266/esp8266-door-sensor-piezo-buzzer */ #include "pitches.h" #define DOOR_SENSOR_PIN D7 // ESP8266의 D7핀이 문 센서의 핀에 연결됨 #define BUZZER_PIN D2 // ESP8266의 D2핀이 부저의 핀에 연결됨 int door_state; // 멜로디 내의 노트: int melody[] = {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G5, NOTE_C5, NOTE_D5, NOTE_E5, NOTE_F5, NOTE_F5, NOTE_F5, NOTE_F5, NOTE_F5,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D5, NOTE_D5, NOTE_E5, NOTE_D5, NOTE_G5 }; // 노트 지속 시간: 4 = 4분 음표, 8 = 8분 음표 등, 템포라고도 함: int noteDurations[] = { 8, 8, 4, 8, 8, 4, 8, 8, 8, 8, 2, 8, 8, 8, 8, 8, 8, 8, 16, 16, 8, 8, 8, 8, 4, 4 }; void setup() { Serial.begin(9600); // 시리얼 모니터와 통신하기 위해 시리얼을 초기화함. pinMode(DOOR_SENSOR_PIN, INPUT_PULLUP); // ESP8266 핀을 입력 풀업 모드로 설정 } void loop() { door_state = digitalRead(DOOR_SENSOR_PIN); // 상태 읽기 if (door_state == HIGH) { Serial.println("The door is open, playing the melody"); playMelody(); } } void playMelody() { // 멜로디의 노트를 순회: int size = sizeof(noteDurations) / sizeof(int); for (int thisNote = 0; thisNote < size; thisNote++) { // 노트 지속 시간을 계산하기 위해, 한 초를 노트 타입으로 나눔. //예: 4분 음표 = 1000 / 4, 8분 음표 = 1000/8 등. int noteDuration = 1000 / noteDurations[thisNote]; tone(BUZZER_PIN, melody[thisNote], noteDuration); // 노트를 구분하기 위해, 그들 사이에 최소 시간을 설정. // 노트의 지속 시간 + 30%가 잘 작동하는 것 같음: int pauseBetweenNotes = noteDuration * 1.30; delay(pauseBetweenNotes); // 연주 중인 톤을 중지: noTone(BUZZER_PIN); } }

사용 방법

  • 다이어그램에 표시된 대로 구성 요소를 연결하십시오.
  • USB 케이블을 사용하여 컴퓨터에 ESP8266 보드를 연결하십시오.
  • 컴퓨터에서 아두이노 IDE를 엽니다.
  • 올바른 ESP8266 보드(예: NodeMCU 1.0 (ESP-12E 모듈))와 해당 COM 포트를 선택하십시오.
  • 코드를 복사하고 아두이노 IDE로 엽니다.
  • 아두이노 IDE에서 다음을 통해 pitches.h 파일을 만드십시오:
    • 시리얼 모니터 아이콘 아래 버튼을 클릭하고 새 탭을 선택하거나, Ctrl+Shift+N 키를 사용하십시오.
    Arduino IDE 2 adds file

    파일 이름을 pitches.h로 지정하고 OK 버튼을 클릭하세요.

    Arduino IDE 2 adds file pitches.h

    아래 코드를 복사하여 만들어진 pitches.h 파일에 붙여넣으세요.

    /************************************************* * Public Constants *************************************************/ #define NOTE_B0 31 #define NOTE_C1 33 #define NOTE_CS1 35 #define NOTE_D1 37 #define NOTE_DS1 39 #define NOTE_E1 41 #define NOTE_F1 44 #define NOTE_FS1 46 #define NOTE_G1 49 #define NOTE_GS1 52 #define NOTE_A1 55 #define NOTE_AS1 58 #define NOTE_B1 62 #define NOTE_C2 65 #define NOTE_CS2 69 #define NOTE_D2 73 #define NOTE_DS2 78 #define NOTE_E2 82 #define NOTE_F2 87 #define NOTE_FS2 93 #define NOTE_G2 98 #define NOTE_GS2 104 #define NOTE_A2 110 #define NOTE_AS2 117 #define NOTE_B2 123 #define NOTE_C3 131 #define NOTE_CS3 139 #define NOTE_D3 147 #define NOTE_DS3 156 #define NOTE_E3 165 #define NOTE_F3 175 #define NOTE_FS3 185 #define NOTE_G3 196 #define NOTE_GS3 208 #define NOTE_A3 220 #define NOTE_AS3 233 #define NOTE_B3 247 #define NOTE_C4 262 #define NOTE_CS4 277 #define NOTE_D4 294 #define NOTE_DS4 311 #define NOTE_E4 330 #define NOTE_F4 349 #define NOTE_FS4 370 #define NOTE_G4 392 #define NOTE_GS4 415 #define NOTE_A4 440 #define NOTE_AS4 466 #define NOTE_B4 494 #define NOTE_C5 523 #define NOTE_CS5 554 #define NOTE_D5 587 #define NOTE_DS5 622 #define NOTE_E5 659 #define NOTE_F5 698 #define NOTE_FS5 740 #define NOTE_G5 784 #define NOTE_GS5 831 #define NOTE_A5 880 #define NOTE_AS5 932 #define NOTE_B5 988 #define NOTE_C6 1047 #define NOTE_CS6 1109 #define NOTE_D6 1175 #define NOTE_DS6 1245 #define NOTE_E6 1319 #define NOTE_F6 1397 #define NOTE_FS6 1480 #define NOTE_G6 1568 #define NOTE_GS6 1661 #define NOTE_A6 1760 #define NOTE_AS6 1865 #define NOTE_B6 1976 #define NOTE_C7 2093 #define NOTE_CS7 2217 #define NOTE_D7 2349 #define NOTE_DS7 2489 #define NOTE_E7 2637 #define NOTE_F7 2794 #define NOTE_FS7 2960 #define NOTE_G7 3136 #define NOTE_GS7 3322 #define NOTE_A7 3520 #define NOTE_AS7 3729 #define NOTE_B7 3951 #define NOTE_C8 4186 #define NOTE_CS8 4435 #define NOTE_D8 4699 #define NOTE_DS8 4978
    • Arduino IDE에서 Upload 버튼을 클릭하여 코드를 컴파일하고 ESP8266에 업로드합니다.
    • 문이 열린 것처럼 시뮬레이션하기 위해 문 센서의 리드 스위치에서 자석을 멀리 이동시킵니다.
    • 피에조 부저의 음을 들어보세요.

    코드 설명

    소스 코드의 주석에 있는 줄마다의 설명을 읽어보세요! 소스 코드의 주석에 있는 줄별 설명을 검토하세요! 소스 코드에 포함된 줄별 주석을 조사하세요! 소스 코드의 주석에 있는 줄별 주석을 확인하세요!

    ※ NOTE THAT:

    위의 코드는 delay() 함수를 사용합니다. 이로 인해 다른 코드가 멜로디 재생 동안 차단됩니다. 이를 방지하기 위해, ezBuzzer 라이브러리를 대신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라이브러리는 다른 코드를 차단하지 않고 부저가 비프 소리를 내거나 멜로디를 재생할 수 있도록 특별히 설계되었습니다.

동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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