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튜토리얼은 ESP8266과 버튼을 사용하여 피에조 부저를 제어하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튜토리얼은 다음 행동에 대해 상세하게 다룰 것입니다:
1 | × | ESP8266 NodeMCU | Amazon | |
1 | × | Micro USB Cable | Amazon | |
1 | × | Push Button | 쿠팡 | Amazon | |
1 | × | (Optional) Panel-mount Push Button | Amazon | |
1 | × | Piezo Buzzer | Amazon | |
1 | × | Breadboard | 쿠팡 | Amazon | |
1 | × | Jumper Wires | Amazon | |
1 | × | (Optional) 5V Power Adapter for ESP8266 | Amazon | |
1 | × | (Optional) Screw Terminal Expansion Board for ESP8266 | 쿠팡 | Amazon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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만약 여러분이 피에조 부저와 버튼(핀 배치, 기능성, 프로그래밍 등을 포함하여)에 익숙하지 않다면, 다음의 튜토리얼들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이 이미지는 Fritzing을 사용하여 만들어졌습니다. 이미지를 확대하려면 클릭하세요.
ESP8266의 핀 배치 및 ESP8266 및 다른 구성 요소에 전원을 공급하는 방법에 대해 더 많이 보십시오.
#define BUTTON_PIN D1
#define BUZZER_PIN D8
void setup() {
Serial.begin(9600);
pinMode(BUTTON_PIN, INPUT_PULLUP);
pinMode(BUZZER_PIN, OUTPUT);
}
void loop() {
int button_state = digitalRead(BUTTON_PIN);
if (button_state == LOW) {
Serial.println("The button is being pressed");
digitalWrite(BUZZER_PIN, HIGH);
}
else
if (button_state == HIGH) {
Serial.println("The button is unpressed");
digitalWrite(BUZZER_PIN, LOW);
}
}
Arduino IDE에서 ESP8266을 시작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다이어그램에 표시된 대로 구성 요소를 연결하세요.
USB 케이블을 사용하여 ESP8266 보드를 컴퓨터에 연결하세요.
컴퓨터에서 Arduino IDE를 엽니다.
올바른 ESP8266 보드(예: NodeMCU 1.0 (ESP-12E Module))와 해당 COM 포트를 선택하세요.
USB 케이블을 사용하여 ESP8266을 PC에 연결하세요.
Arduino IDE를 열고 올바른 보드와 포트를 선택하세요.
위의 코드를 복사하고 Arduino IDE에서 엽니다.
Arduino IDE에서 Upload 버튼을 클릭하여 코드를 ESP8266에 컴파일 및 업로드하세요.
몇 초 동안 버튼을 누르고 있으세요.
피에조 부저의 소리를 들으세요.
소스 코드의 주석에 포함된 줄별 설명을 확인하세요!
#include "pitches.h"
#define BUTTON_PIN D1
#define BUZZER_PIN D8
int melody[] = {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G5, NOTE_C5, NOTE_D5,
NOTE_E5,
NOTE_F5, NOTE_F5, NOTE_F5, NOTE_F5,
NOTE_F5,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D5, NOTE_D5, NOTE_E5,
NOTE_D5, NOTE_G5
};
int noteDurations[] = {
8, 8, 4,
8, 8, 4,
8, 8, 8, 8,
2,
8, 8, 8, 8,
8, 8, 8, 16, 16,
8, 8, 8, 8,
4, 4
};
void setup() {
Serial.begin(9600);
pinMode(BUTTON_PIN, INPUT_PULLUP);
}
void loop() {
int button_state = digitalRead(BUTTON_PIN);
if (button_state == LOW) {
Serial.println("The button is being pressed");
buzzer();
}
}
void buzzer() {
int size = sizeof(noteDurations) / sizeof(int);
for (int thisNote = 0; thisNote < size; thisNote++) {
int noteDuration = 1000 / noteDurations[thisNote];
tone(BUZZER_PIN, melody[thisNote], noteDuration);
int pauseBetweenNotes = noteDuration * 1.30;
delay(pauseBetweenNotes);
noTone(BUZZER_PIN);
}
}
도표에 표시된 대로 구성요소를 연결하십시오.
USB 케이블을 사용하여 컴퓨터에 ESP8266 보드를 연결하십시오.
컴퓨터에서 아두이노 IDE를 엽니다.
올바른 ESP8266 보드를 선택하십시오. 예를 들어 NodeMCU 1.0 (ESP-12E Module)과 해당 COM 포트를 선택하십시오.
코드를 복사하여 아두이노 IDE로 엽니다.
아두이노 IDE에서 다음 방법으로 pitches.h 파일을 생성하십시오:
파일 이름에 pitches.h를 입력하고 OK 버튼을 클릭하세요.
아래의 코드를 복사하여 생성된 pitches.h 파일에 붙여넣으세요.
#define NOTE_B0 31
#define NOTE_C1 33
#define NOTE_CS1 35
#define NOTE_D1 37
#define NOTE_DS1 39
#define NOTE_E1 41
#define NOTE_F1 44
#define NOTE_FS1 46
#define NOTE_G1 49
#define NOTE_GS1 52
#define NOTE_A1 55
#define NOTE_AS1 58
#define NOTE_B1 62
#define NOTE_C2 65
#define NOTE_CS2 69
#define NOTE_D2 73
#define NOTE_DS2 78
#define NOTE_E2 82
#define NOTE_F2 87
#define NOTE_FS2 93
#define NOTE_G2 98
#define NOTE_GS2 104
#define NOTE_A2 110
#define NOTE_AS2 117
#define NOTE_B2 123
#define NOTE_C3 131
#define NOTE_CS3 139
#define NOTE_D3 147
#define NOTE_DS3 156
#define NOTE_E3 165
#define NOTE_F3 175
#define NOTE_FS3 185
#define NOTE_G3 196
#define NOTE_GS3 208
#define NOTE_A3 220
#define NOTE_AS3 233
#define NOTE_B3 247
#define NOTE_C4 262
#define NOTE_CS4 277
#define NOTE_D4 294
#define NOTE_DS4 311
#define NOTE_E4 330
#define NOTE_F4 349
#define NOTE_FS4 370
#define NOTE_G4 392
#define NOTE_GS4 415
#define NOTE_A4 440
#define NOTE_AS4 466
#define NOTE_B4 494
#define NOTE_C5 523
#define NOTE_CS5 554
#define NOTE_D5 587
#define NOTE_DS5 622
#define NOTE_E5 659
#define NOTE_F5 698
#define NOTE_FS5 740
#define NOTE_G5 784
#define NOTE_GS5 831
#define NOTE_A5 880
#define NOTE_AS5 932
#define NOTE_B5 988
#define NOTE_C6 1047
#define NOTE_CS6 1109
#define NOTE_D6 1175
#define NOTE_DS6 1245
#define NOTE_E6 1319
#define NOTE_F6 1397
#define NOTE_FS6 1480
#define NOTE_G6 1568
#define NOTE_GS6 1661
#define NOTE_A6 1760
#define NOTE_AS6 1865
#define NOTE_B6 1976
#define NOTE_C7 2093
#define NOTE_CS7 2217
#define NOTE_D7 2349
#define NOTE_DS7 2489
#define NOTE_E7 2637
#define NOTE_F7 2794
#define NOTE_FS7 2960
#define NOTE_G7 3136
#define NOTE_GS7 3322
#define NOTE_A7 3520
#define NOTE_AS7 3729
#define NOTE_B7 3951
#define NOTE_C8 4186
#define NOTE_CS8 4435
#define NOTE_D8 4699
#define NOTE_DS8 4978
소스 코드의 비고에 있는 줄별 설명을 검펴보세요!
※ NOTE THAT:
위 코드는 delay() 함수를 사용합니다. 이로 인해 멜로디를 재생하는 동안 다른 코드가 차단됩니다. 이러한 현상을 방지하려면 대신 ezBuzzer 라이브러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라이브러리는 다른 코드를 차단하지 않고 부저가 비프음을 내거나 멜로디를 재생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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