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P8266 - 버튼 - 피에조 부저 | ESP8266 - Button - Piezo Buzzer

이 튜토리얼은 ESP8266과 버튼을 사용하여 피에조 부저를 제어하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튜토리얼은 다음 행동에 대해 상세하게 다룰 것입니다:

준비물

1×ESP8266 NodeMCU Amazon
1×Micro USB Cable Amazon
1×Push Button 쿠팡 | Amazon
1×(Optional) Panel-mount Push Button Amazon
1×Piezo Buzzer Amazon
1×Breadboard 쿠팡 | Amazon
1×Jumper Wires Amazon
1×(Optional) 5V Power Adapter for ESP8266 Amazon
1×(Optional) Screw Terminal Expansion Board for ESP8266 쿠팡 | Amaz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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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에조 부저와 버튼에 관하여

만약 여러분이 피에조 부저와 버튼(핀 배치, 기능성, 프로그래밍 등을 포함하여)에 익숙하지 않다면, 다음의 튜토리얼들이 도움이 될 것입니다:

선연결

ESP8266 NodeMCU Button Piezo Buzzer wiring diagram

이 이미지는 Fritzing을 사용하여 만들어졌습니다. 이미지를 확대하려면 클릭하세요.

ESP8266의 핀 배치ESP8266 및 다른 구성 요소에 전원을 공급하는 방법에 대해 더 많이 보십시오.

ESP8266 코드 - 간단한 소리

/* * 이 ESP8266 NodeMCU 코드는 newbiely.kr 에서 개발되었습니다 * 이 ESP8266 NodeMCU 코드는 어떠한 제한 없이 공개 사용을 위해 제공됩니다. * 상세한 지침 및 연결도에 대해서는 다음을 방문하세요: * https://newbiely.kr/tutorials/esp8266/esp8266-button-piezo-buzzer */ #define BUTTON_PIN D1 // ESP8266의 버튼 핀에 연결된 핀 #define BUZZER_PIN D8 // ESP8266의 버저 핀에 연결된 핀 void setup() { Serial.begin(9600); // 시리얼 모니터와 통신하기 위해 시리얼을 초기화합니다. pinMode(BUTTON_PIN, INPUT_PULLUP); // ESP8266 핀을 입력 풀업 모드로 구성 pinMode(BUZZER_PIN, OUTPUT); // ESP8266 핀을 출력 모드로 구성 } void loop() { int button_state = digitalRead(BUTTON_PIN); // 새 상태 읽기 if (button_state == LOW) { Serial.println("The button is being pressed"); digitalWrite(BUZZER_PIN, HIGH); // 켜기 } else if (button_state == HIGH) { Serial.println("The button is unpressed"); digitalWrite(BUZZER_PIN, LOW); // 끄기 } }

사용 방법

Arduino IDE에서 ESP8266을 시작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 ESP8266을 처음 사용하는 경우 Arduino IDE에서 ESP8266 환경 설정 방법 튜토리얼을 확인하세요.
  • 다이어그램에 표시된 대로 구성 요소를 연결하세요.
  • USB 케이블을 사용하여 ESP8266 보드를 컴퓨터에 연결하세요.
  • 컴퓨터에서 Arduino IDE를 엽니다.
  • 올바른 ESP8266 보드(예: NodeMCU 1.0 (ESP-12E Module))와 해당 COM 포트를 선택하세요.
  • USB 케이블을 사용하여 ESP8266을 PC에 연결하세요.
  • Arduino IDE를 열고 올바른 보드와 포트를 선택하세요.
  • 위의 코드를 복사하고 Arduino IDE에서 엽니다.
  • Arduino IDE에서 Upload 버튼을 클릭하여 코드를 ESP8266에 컴파일 및 업로드하세요.
  • 몇 초 동안 버튼을 누르고 있으세요.
  • 피에조 부저의 소리를 들으세요.

코드 설명

소스 코드의 주석에 포함된 줄별 설명을 확인하세요!

ESP8266 코드 - 멜로디

/* * 이 ESP8266 NodeMCU 코드는 newbiely.kr 에서 개발되었습니다 * 이 ESP8266 NodeMCU 코드는 어떠한 제한 없이 공개 사용을 위해 제공됩니다. * 상세한 지침 및 연결도에 대해서는 다음을 방문하세요: * https://newbiely.kr/tutorials/esp8266/esp8266-button-piezo-buzzer */ #include "pitches.h" #define BUTTON_PIN D1 // ESP8266의 버튼 핀에 연결된 핀 #define BUZZER_PIN D8 // ESP8266의 부저 핀에 연결된 핀 // 멜로디의 노트: int melody[] = {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G5, NOTE_C5, NOTE_D5, NOTE_E5, NOTE_F5, NOTE_F5, NOTE_F5, NOTE_F5, NOTE_F5,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D5, NOTE_D5, NOTE_E5, NOTE_D5, NOTE_G5 }; // 노트 지속 시간: 4 = 4분 음표, 8 = 8분 음표 등, 템포로도 불림: int noteDurations[] = { 8, 8, 4, 8, 8, 4, 8, 8, 8, 8, 2, 8, 8, 8, 8, 8, 8, 8, 16, 16, 8, 8, 8, 8, 4, 4 }; void setup() { Serial.begin(9600); // 시리얼 통신 초기화 pinMode(BUTTON_PIN, INPUT_PULLUP); // ESP8266 핀을 입력 풀업 모드로 구성 } void loop() { int button_state = digitalRead(BUTTON_PIN); // 새 상태 읽기 if (button_state == LOW) { // 버튼이 눌림 Serial.println("The button is being pressed"); buzzer(); } } void buzzer() { // 멜로디의 노트를 반복: int size = sizeof(noteDurations) / sizeof(int); for (int thisNote = 0; thisNote < size; thisNote++) { // 노트 지속 시간을 계산하기 위해, 1초를 노트 타입으로 나눔. // 예: 4분 음표 = 1000 / 4, 8분 음표 = 1000/8 등. int noteDuration = 1000 / noteDurations[thisNote]; tone(BUZZER_PIN, melody[thisNote], noteDuration); // 노트를 구별하기 위해, 노트 사이에 최소 시간을 설정. // 노트 지속 시간 + 30%가 잘 작동하는 것 같음: int pauseBetweenNotes = noteDuration * 1.30; delay(pauseBetweenNotes); // 연주 중인 톤을 멈춤: noTone(BUZZER_PIN); } }

사용 방법

도표에 표시된 대로 구성요소를 연결하십시오.

USB 케이블을 사용하여 컴퓨터에 ESP8266 보드를 연결하십시오.

컴퓨터에서 아두이노 IDE를 엽니다.

올바른 ESP8266 보드를 선택하십시오. 예를 들어 NodeMCU 1.0 (ESP-12E Module)과 해당 COM 포트를 선택하십시오.

코드를 복사하여 아두이노 IDE로 엽니다.

아두이노 IDE에서 다음 방법으로 pitches.h 파일을 생성하십시오:

  • 직렬 모니터 아이콘 아래 버튼을 클릭하여 새 탭을 선택하거나 Ctrl+Shift+N 키를 사용하십시오.
Arduino IDE 2 adds file

파일 이름에 pitches.h를 입력하고 OK 버튼을 클릭하세요.

Arduino IDE 2 adds file pitches.h

아래의 코드를 복사하여 생성된 pitches.h 파일에 붙여넣으세요.

/************************************************* * Public Constants *************************************************/ #define NOTE_B0 31 #define NOTE_C1 33 #define NOTE_CS1 35 #define NOTE_D1 37 #define NOTE_DS1 39 #define NOTE_E1 41 #define NOTE_F1 44 #define NOTE_FS1 46 #define NOTE_G1 49 #define NOTE_GS1 52 #define NOTE_A1 55 #define NOTE_AS1 58 #define NOTE_B1 62 #define NOTE_C2 65 #define NOTE_CS2 69 #define NOTE_D2 73 #define NOTE_DS2 78 #define NOTE_E2 82 #define NOTE_F2 87 #define NOTE_FS2 93 #define NOTE_G2 98 #define NOTE_GS2 104 #define NOTE_A2 110 #define NOTE_AS2 117 #define NOTE_B2 123 #define NOTE_C3 131 #define NOTE_CS3 139 #define NOTE_D3 147 #define NOTE_DS3 156 #define NOTE_E3 165 #define NOTE_F3 175 #define NOTE_FS3 185 #define NOTE_G3 196 #define NOTE_GS3 208 #define NOTE_A3 220 #define NOTE_AS3 233 #define NOTE_B3 247 #define NOTE_C4 262 #define NOTE_CS4 277 #define NOTE_D4 294 #define NOTE_DS4 311 #define NOTE_E4 330 #define NOTE_F4 349 #define NOTE_FS4 370 #define NOTE_G4 392 #define NOTE_GS4 415 #define NOTE_A4 440 #define NOTE_AS4 466 #define NOTE_B4 494 #define NOTE_C5 523 #define NOTE_CS5 554 #define NOTE_D5 587 #define NOTE_DS5 622 #define NOTE_E5 659 #define NOTE_F5 698 #define NOTE_FS5 740 #define NOTE_G5 784 #define NOTE_GS5 831 #define NOTE_A5 880 #define NOTE_AS5 932 #define NOTE_B5 988 #define NOTE_C6 1047 #define NOTE_CS6 1109 #define NOTE_D6 1175 #define NOTE_DS6 1245 #define NOTE_E6 1319 #define NOTE_F6 1397 #define NOTE_FS6 1480 #define NOTE_G6 1568 #define NOTE_GS6 1661 #define NOTE_A6 1760 #define NOTE_AS6 1865 #define NOTE_B6 1976 #define NOTE_C7 2093 #define NOTE_CS7 2217 #define NOTE_D7 2349 #define NOTE_DS7 2489 #define NOTE_E7 2637 #define NOTE_F7 2794 #define NOTE_FS7 2960 #define NOTE_G7 3136 #define NOTE_GS7 3322 #define NOTE_A7 3520 #define NOTE_AS7 3729 #define NOTE_B7 3951 #define NOTE_C8 4186 #define NOTE_CS8 4435 #define NOTE_D8 4699 #define NOTE_DS8 4978
  • Arduino IDE에서 ESP8266으로 코드를 전송하려면 Upload 버튼을 클릭하세요.
  • 버튼을 누르세요
  • 피에조 부저에서 나는 소리를 들으세요

코드 설명

소스 코드의 비고에 있는 줄별 설명을 검펴보세요!

※ NOTE THAT:

위 코드는 delay() 함수를 사용합니다. 이로 인해 멜로디를 재생하는 동안 다른 코드가 차단됩니다. 이러한 현상을 방지하려면 대신 ezBuzzer 라이브러리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 라이브러리는 다른 코드를 차단하지 않고 부저가 비프음을 내거나 멜로디를 재생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동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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