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두이노 - 가변 저항기가 압전 부저를 활성화합니다 | Arduino - Potentiometer Triggers Piezo Buzzer

우리는 아두이노와 포텐쇼미터를 사용하여 피에조 부저를 작동시키는 방법을 배울 것입니다.

준비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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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USB 2.0 cable type A/B 쿠팡 | Amaz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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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Piezo Buzzer Amaz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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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Jumper Wires Amazon
1×(Optional) 9V Power Adapter for Arduino Amaz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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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에조 부저와 가변 저항에 대하여

만약 여러분이 피에조 부저와 포텐쇼미터(핀배열, 작동 방식, 프로그래밍 방법 등)에 대해 잘 모른다면, 다음 튜토리얼에서 그것들에 대해 배워보세요:

이 튜토리얼은 3-5V 부저를 사용하지만, 12v 부저에 맞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아두이노 - 부저 튜토리얼에서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선연결

Arduino Potentiometer Piezo Buzzer Wiring Diagram

이 이미지는 Fritzing을 사용하여 만들어졌습니다. 이미지를 확대하려면 클릭하세요.

아두이노 코드 - 간단한 사운드 - 아날로그 기준치

/* * 이 Arduino 코드는 newbiely.kr 에서 개발되었습니다 * 이 Arduino 코드는 어떠한 제한 없이 공개 사용을 위해 제공됩니다. * 상세한 지침 및 연결도에 대해서는 다음을 방문하세요: * https://newbiely.kr/tutorials/arduino/arduino-potentiometer-triggers-piezo-buzzer */ // 상수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const int POTENTIOMETER_PIN = A0; // 아두이노 핀을 포텐셔미터 핀에 연결 const int BUZZER_PIN = 3; // 아두이노 핀을 부저의 핀에 연결 const int ANALOG_THRESHOLD = 500; void setup() { pinMode(BUZZER_PIN, OUTPUT); // 아두이노 핀을 출력 모드로 설정 } void loop() { int analogValue = analogRead(POTENTIOMETER_PIN); // 아날로그 핀에서 입력을 읽음 if(analogValue > ANALOG_THRESHOLD) digitalWrite(BUZZER_PIN, HIGH); // 피에조 부저를 켬 else digitalWrite(BUZZER_PIN, LOW); // 피에조 부저를 끔 }

사용 방법

  • USB 케이블을 통해 아두이노를 PC에 연결합니다
  • 아두이노 IDE를 열고, 올바른 보드와 포트를 선택합니다
  • 위의 코드를 복사하고 아두이노 IDE로 엽니다
  • 아두이노 IDE에서 Upload 버튼을 클릭해 코드를 아두이노에 업로드합니다
  • 포텐쇼미터를 돌립니다
  • 피에조 부저의 소리를 듣습니다

코드 설명

소스 코드의 주석 라인에서 줄별 설명을 읽으세요!

아두이노 코드 - 단순한 사운드 - 전압 임계값

포텐쇼미터의 아날로그 값을 전압 값으로 변환한 다음, 전압 임계값과 비교하여 피에조 버저를 작동시킵니다.

/* * 이 Arduino 코드는 newbiely.kr 에서 개발되었습니다 * 이 Arduino 코드는 어떠한 제한 없이 공개 사용을 위해 제공됩니다. * 상세한 지침 및 연결도에 대해서는 다음을 방문하세요: * https://newbiely.kr/tutorials/arduino/arduino-potentiometer-triggers-piezo-buzzer */ // 상수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const int POTENTIOMETER_PIN = A0; // 아두이노 핀이 연결된 가변 저항의 핀 const int BUZZER_PIN = 3; // 아두이노 핀이 연결된 부저의 핀 const float VOLTAGE_THRESHOLD = 2.5; // 전압 void setup() { pinMode(BUZZER_PIN, OUTPUT); // 아두이노 핀을 출력 모드로 설정 } void loop() { int analogValue = analogRead(POTENTIOMETER_PIN); // 아날로그 핀의 입력을 읽음 float voltage = floatMap(analogValue, 0, 1023, 0, 5); // 퍼텐셔미터의 전압으로 재조정 if(voltage > VOLTAGE_THRESHOLD) digitalWrite(BUZZER_PIN, HIGH); // 피에조 부저 켜기 else digitalWrite(BUZZER_PIN, LOW); // 피에조 부저 끄기 } float floatMap(float x, float in_min, float in_max, float out_min, float out_max) { return (x - in_min) * (out_max - out_min) / (in_max - in_min) + out_min; }

아두이노 코드 - 멜로디 - 전압 임계값

/* * 이 Arduino 코드는 newbiely.kr 에서 개발되었습니다 * 이 Arduino 코드는 어떠한 제한 없이 공개 사용을 위해 제공됩니다. * 상세한 지침 및 연결도에 대해서는 다음을 방문하세요: * https://newbiely.kr/tutorials/arduino/arduino-potentiometer-triggers-piezo-buzzer */ #include "pitches.h" // 상수는 변경되지 않습니다 const int POTENTIOMETER_PIN = A0; // 포텐셔미터 핀에 연결된 Arduino 핀 const int BUZZER_PIN = 3; // 부저 핀에 연결된 Arduino 핀 const float VOLTAGE_THRESHOLD = 2.5; // 전압 임계값 // 멜로디의 음표들: int melody[] = {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G5, NOTE_C5, NOTE_D5, NOTE_E5, NOTE_F5, NOTE_F5, NOTE_F5, NOTE_F5, NOTE_F5,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D5, NOTE_D5, NOTE_E5, NOTE_D5, NOTE_G5 }; // 음표의 길이: 4 = 4분 음표, 8 = 8분 음표 등, 템포도 이렇게 표현됨: int noteDurations[] = { 8, 8, 4, 8, 8, 4, 8, 8, 8, 8, 2, 8, 8, 8, 8, 8, 8, 8, 16, 16, 8, 8, 8, 8, 4, 4 }; void setup() { } void loop() { int analogValue = analogRead(POTENTIOMETER_PIN); // 아날로그 핀에서 입력을 읽습니다 float voltage = floatMap(analogValue, 0, 1023, 0, 5); // 포텐셔미터의 전압으로 재조정 if(voltage > VOLTAGE_THRESHOLD) buzzer(); // 노래를 재생 } float floatMap(float x, float in_min, float in_max, float out_min, float out_max) { return (x - in_min) * (out_max - out_min) / (in_max - in_min) + out_min; } void buzzer() { // 멜로디의 음표를 반복 처리: int size = sizeof(noteDurations) / sizeof(int); for (int thisNote = 0; thisNote < size; thisNote++) { // 음표 길이를 계산하기 위해서, 1초를 음표 타입으로 나눕니다. //예: 4분 음표 = 1000 / 4, 8분 음표 = 1000/8 등. int noteDuration = 1000 / noteDurations[thisNote]; tone(BUZZER_PIN, melody[thisNote], noteDuration); // 음표들을 구분하기 위해, 그들 사이에 최소한의 시간을 설정합니다. // 음표의 길이 + 30% 정도가 잘 작동하는 것 같습니다: int pauseBetweenNotes = noteDuration * 1.30; delay(pauseBetweenNotes); // 음을 중단합니다: noTone(BUZZER_PIN); } }

사용 방법

  • 위의 코드를 복사하고 Arduino IDE로 열기
  • 아래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하여 Arduino IDE에서 pitches.h 파일 생성:
    • 시리얼 모니터 아이콘 아래 버튼을 클릭한 후 새 탭을 선택하거나, Ctrl+Shift+N 키를 사용하세요.
    Arduino IDE 2 adds file

    파일 이름을 pitches.h로 지정하고 OK 버튼을 클릭하세요.

    Arduino IDE 2 adds file pitches.h

    아래 코드를 복사하여 만들어진 pitches.h 파일에 붙여넣으세요.

    /************************************************* * Public Constants *************************************************/ #define NOTE_B0 31 #define NOTE_C1 33 #define NOTE_CS1 35 #define NOTE_D1 37 #define NOTE_DS1 39 #define NOTE_E1 41 #define NOTE_F1 44 #define NOTE_FS1 46 #define NOTE_G1 49 #define NOTE_GS1 52 #define NOTE_A1 55 #define NOTE_AS1 58 #define NOTE_B1 62 #define NOTE_C2 65 #define NOTE_CS2 69 #define NOTE_D2 73 #define NOTE_DS2 78 #define NOTE_E2 82 #define NOTE_F2 87 #define NOTE_FS2 93 #define NOTE_G2 98 #define NOTE_GS2 104 #define NOTE_A2 110 #define NOTE_AS2 117 #define NOTE_B2 123 #define NOTE_C3 131 #define NOTE_CS3 139 #define NOTE_D3 147 #define NOTE_DS3 156 #define NOTE_E3 165 #define NOTE_F3 175 #define NOTE_FS3 185 #define NOTE_G3 196 #define NOTE_GS3 208 #define NOTE_A3 220 #define NOTE_AS3 233 #define NOTE_B3 247 #define NOTE_C4 262 #define NOTE_CS4 277 #define NOTE_D4 294 #define NOTE_DS4 311 #define NOTE_E4 330 #define NOTE_F4 349 #define NOTE_FS4 370 #define NOTE_G4 392 #define NOTE_GS4 415 #define NOTE_A4 440 #define NOTE_AS4 466 #define NOTE_B4 494 #define NOTE_C5 523 #define NOTE_CS5 554 #define NOTE_D5 587 #define NOTE_DS5 622 #define NOTE_E5 659 #define NOTE_F5 698 #define NOTE_FS5 740 #define NOTE_G5 784 #define NOTE_GS5 831 #define NOTE_A5 880 #define NOTE_AS5 932 #define NOTE_B5 988 #define NOTE_C6 1047 #define NOTE_CS6 1109 #define NOTE_D6 1175 #define NOTE_DS6 1245 #define NOTE_E6 1319 #define NOTE_F6 1397 #define NOTE_FS6 1480 #define NOTE_G6 1568 #define NOTE_GS6 1661 #define NOTE_A6 1760 #define NOTE_AS6 1865 #define NOTE_B6 1976 #define NOTE_C7 2093 #define NOTE_CS7 2217 #define NOTE_D7 2349 #define NOTE_DS7 2489 #define NOTE_E7 2637 #define NOTE_F7 2794 #define NOTE_FS7 2960 #define NOTE_G7 3136 #define NOTE_GS7 3322 #define NOTE_A7 3520 #define NOTE_AS7 3729 #define NOTE_B7 3951 #define NOTE_C8 4186 #define NOTE_CS8 4435 #define NOTE_D8 4699 #define NOTE_DS8 4978
    • 아두이노 IDE에서 Upload 버튼을 클릭하여 아두이노에 코드를 업로드하십시오.
    • 가변 저항기를 돌리십시오.
    • 피에조 부저의 멜로디를 들어보십시오.

    코드 설명

    소스 코드의 주석 라인에서 줄별 설명을 읽으세요!

    ※ NOTE THAT:

    위의 코드는 delay() 함수를 사용합니다. 이 함수는 멜로디를 재생하는 동안 다른 코드의 실행을 차단합니다. 다른 코드의 실행을 차단하지 않기 위해, ezBuzzer 라이브러리를 대신 사용하세요. 이 라이브러리는 다른 코드의 실행을 차단하지 않으면서 버저가 비프음을 내거나 멜로디를 재생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동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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