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두이노 - 스테퍼 모터 및 리미트 스위치 | Arduino - Stepper Motor and Limit Switch
이 Arduino 튜토리얼에서, 우리는 Arduino, 리미트 스위치, L298N 드라이버 및 스테퍼 모터의 사용 방법을 배우려고 합니다. 자세히 말하면, 우리는 다음을 배울 것입니다:
리밋 스위치가 닿으면 스테퍼 모터를 어떻게 멈추나요?
리밋 스위치가 닿으면 스테퍼 모터의 방향을 어떻게 바꾸나요?
두 개의 리밋 스위치가 닿으면 스테퍼 모터의 방향을 어떻게 바꾸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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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테퍼 모터와 리미트 스위치(핀아웃, 작동 방식, 프로그래밍 방법 등)에 대해 잘 모른다면, 다음 튜토리얼에서 배우십시오:
이 튜토리얼은 두 가지 경우를 위한 아두이노 코드를 제공합니다: 하나의 스테퍼 모터 + 하나의 리미트 스위치, 하나의 스테퍼 모터 + 두 개의 리미트 스위치.
스테퍼 모터와 리미트 스위치 간의 배선도
이 이미지는 Fritzing을 사용하여 만들어졌습니다. 이미지를 확대하려면 클릭하세요.
스테퍼 모터와 두 개의 리미트 스위치 사이의 배선도
이 이미지는 Fritzing을 사용하여 만들어졌습니다. 이미지를 확대하려면 클릭하세요.
※ NOTE THAT:
스텝 모터에 따라 스텝 모터와 L298N 사이의 배선 연결이 다를 수 있습니다. 스텝 모터를 L298N 모터 드라이버에 어떻게 연결하는지 알아보려면 이 아두이노 - 스텝 모터 튜토리얼을 자세히 살펴보시기 바랍니다.
스텝 모터를 정지시키는 몇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아래 코드는 스테퍼 모터가 무한히 회전하게 하고 리미트 스위치에 닿는 즉시 정지하게 합니다.
#include <ezButton.h>
#include <AccelStepper.h>
#define MAX_POSITION 0x7FFFFFFF
ezButton limitSwitch(A0);
AccelStepper stepper(AccelStepper::FULL4WIRE, 7, 6, 5, 4);
bool isStopped = false;
void setup() {
Serial.begin(9600);
limitSwitch.setDebounceTime(50);
stepper.setMaxSpeed(500.0);
stepper.setAcceleration(50.0);
stepper.setSpeed(100);
stepper.setCurrentPosition(0);
stepper.moveTo(MAX_POSITION);
}
void loop() {
limitSwitch.loop();
if (limitSwitch.isPressed()) {
Serial.println(F("The limit switch: TOUCHED"));
isStopped = true;
}
if (isStopped == false) {
if (stepper.distanceToGo() == 0) {
stepper.setCurrentPosition(0);
stepper.moveTo(MAX_POSITION);
}
stepper.run();
} else {
Serial.println(F("The stepper motor is STOPPED"));
}
}
아두이노를 USB 케이블을 통해 PC에 연결하세요.
아두이노 IDE를 열고, 올바른 보드와 포트를 선택하세요.
아두이노 IDE의 왼쪽 바에 있는 Libraries 아이콘으로 이동하세요.
“ezButton”을 검색하고, ArduinoGetStarted.com에서 만든 버튼 라이브러리를 찾으세요.
EzButton 라이브러리를 설치하려면 Install 버튼을 클릭하세요.
“AccelStepper”을 검색한 다음, Mike McCauley가 만든 AccelStepper 라이브러리를 찾으세요.
AccelStepper 라이브러리를 설치하려면 Install 버튼을 클릭하세요.
위의 코드를 복사하고 Arduino IDE로 엽니다
Arduino IDE에서 Upload 버튼을 클릭하여 코드를 Arduino에 업로드합니다
배선이 올바른 경우, 모터가 시계 방향으로 회전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리미트 스위치를 만지십시오
모터가 즉시 멈추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시리얼 모니터의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The limit switch: TOUCHED
The stepper motor is STOPPED
The stepper motor is STOPPED
The stepper motor is STOPPED
The stepper motor is STOPPED
위의 아두이노 코드의 주석 라인에서 설명을 찾을 수 있습니다.
아래 코드는 스텝 모터가 무한히 회전하게 만들고, 리미트 스위치가 닿았을 때 방향을 변경합니다.
#include <ezButton.h>
#include <AccelStepper.h>
#define DIRECTION_CCW -1
#define DIRECTION_CW 1
#define MAX_POSITION 0x7FFFFFFF
ezButton limitSwitch(A0);
AccelStepper stepper(AccelStepper::FULL4WIRE, 7, 6, 5, 4);
int direction = DIRECTION_CW;
long targetPos = 0;
void setup() {
Serial.begin(9600);
limitSwitch.setDebounceTime(50);
stepper.setMaxSpeed(500.0);
stepper.setAcceleration(50.0);
stepper.setSpeed(100);
stepper.setCurrentPosition(0);
targetPos = direction * MAX_POSITION;
stepper.moveTo(targetPos);
}
void loop() {
limitSwitch.loop();
if (limitSwitch.isPressed()) {
Serial.println(F("The limit switch: TOUCHED"));
direction *= -1;
Serial.print(F("The direction -> "));
if (direction == DIRECTION_CW)
Serial.println(F("CLOCKWISE"));
else
Serial.println(F("ANTI-CLOCKWISE"));
targetPos = direction * MAX_POSITION;
stepper.setCurrentPosition(0);
stepper.moveTo(targetPos);
}
if (stepper.distanceToGo() == 0) {
stepper.setCurrentPosition(0);
stepper.moveTo(targetPos);
}
stepper.run();
}
위의 코드를 복사하고 아두이노 IDE로 열기
아두이노 IDE에서 Upload 버튼을 클릭하여 코드를 아두이노에 업로드합니다.
배선이 올바르면 모터가 시계 방향으로 회전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리미트 스위치를 누름
스테퍼 모터의 방향이 반시계 방향으로 바뀐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리미트 스위치를 다시 누름
스테퍼 모터의 방향이 시계 방향으로 바뀐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시리얼 모니터의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The limit switch: TOUCHED
The direction -> ANTI-CLOCKWISE
The limit switch: TOUCHED
The direction -> CLOCKWISE
아래 코드는 스테퍼 모터가 무한히 회전하게 하며, 두 개의 한계 스위치 중 하나가 접촉되면 그 방향을 바꾸게 합니다.
#include <ezButton.h>
#include <AccelStepper.h>
#define DIRECTION_CCW -1
#define DIRECTION_CW 1
#define STATE_CHANGE_DIR 1
#define STATE_MOVE 2
#define STATE_MOVING 3
#define MAX_POSITION 0x7FFFFFFF
ezButton limitSwitch_1(A0);
ezButton limitSwitch_2(A1);
AccelStepper stepper(AccelStepper::FULL4WIRE, 7, 6, 5, 4);
int stepperState = STATE_MOVE;
int direction = DIRECTION_CW;
long targetPos = 0;
void setup() {
Serial.begin(9600);
limitSwitch_1.setDebounceTime(50);
limitSwitch_2.setDebounceTime(50);
stepper.setMaxSpeed(500.0);
stepper.setAcceleration(50.0);
stepper.setSpeed(100);
stepper.setCurrentPosition(0);
}
void loop() {
limitSwitch_1.loop();
limitSwitch_2.loop();
if (limitSwitch_1.isPressed()) {
stepperState = STATE_CHANGE_DIR;
Serial.println(F("The limit switch 1: TOUCHED"));
}
if (limitSwitch_2.isPressed()) {
stepperState = STATE_CHANGE_DIR;
Serial.println(F("The limit switch 2: TOUCHED"));
}
switch (stepperState) {
case STATE_CHANGE_DIR:
direction *= -1;
Serial.print(F("The direction -> "));
if (direction == DIRECTION_CW)
Serial.println(F("CLOCKWISE"));
else
Serial.println(F("ANTI-CLOCKWISE"));
stepperState = STATE_MOVE;
break;
case STATE_MOVE:
targetPos = direction * MAX_POSITION;
stepper.setCurrentPosition(0);
stepper.moveTo(targetPos);
stepperState = STATE_MOVING;
break;
case STATE_MOVING:
if (stepper.distanceToGo() == 0) {
stepper.setCurrentPosition(0);
stepper.moveTo(targetPos);
}
break;
}
stepper.run();
}
위의 코드를 복사하고 Arduino IDE를 열어주세요
Arduino IDE에서 Upload 버튼을 클릭하여 코드를 Arduino에 업로드하세요
배선이 올바르면 모터가 시계 방향으로 회전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리미트 스위치 1을 터치하세요
스테퍼 모터의 방향이 반시계 방향으로 변경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리미트 스위치 2를 터치하세요
스테퍼 모터의 방향이 시계 방향으로 변경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시리얼 모니터의 결과는 아래와 같습니다
The limit switch 1: TOUCHED
The direction -> ANTI-CLOCKWISE
The limit switch 2: TOUCHED
The direction -> CLOCKWIS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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