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두이노 - 버튼 - 피에조 부저 | Arduino - Button - Piezo Buzzer
이 튜토리얼에서는 버튼과 아두이노를 사용하여 피에조 부저를 제어하는 방법을 배울 것입니다. 자세히 말하자면:
- 버튼이 눌리면 소리를 내세요.
- 버튼이 눌리지 않으면 소리 내기를 멈추세요.
- 버튼이 눌리면 멜로디를 연주하세요.
준비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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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 × | (Optional) Panel-mount Push Button | Amazon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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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iezo Buzzer와 버튼에 대하여
만약 여러분이 피에조 버저와 버튼(핀 배치, 작동 원리, 프로그래밍 방법 등)에 대해 잘 모른다면, 다음 튜토리얼을 통해 배워보세요:
이 튜토리얼은 3-5V 부저를 사용합니다만, 12V 부저에 맞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아두이노 - 부저 튜토리얼에서 배울 수 있습니다.
선연결
이 이미지는 Fritzing을 사용하여 만들어졌습니다. 이미지를 확대하려면 클릭하세요.
아두이노 코드 - 간단한 사운드
/*
* 이 Arduino 코드는 newbiely.kr 에서 개발되었습니다
* 이 Arduino 코드는 어떠한 제한 없이 공개 사용을 위해 제공됩니다.
* 상세한 지침 및 연결도에 대해서는 다음을 방문하세요:
* https://newbiely.kr/tutorials/arduino/arduino-button-piezo-buzzer
*/
const int BUTTON_PIN = 2; // 버튼의 핀에 연결된 아두이노 핀
const int BUZZER_PIN = 4; // 부저의 핀에 연결된 아두이노 핀
void setup() {
Serial.begin(9600); // 직렬 통신 초기화
pinMode(BUTTON_PIN, INPUT_PULLUP); // 아두이노 핀을 입력 풀업 모드로 설정
pinMode(BUZZER_PIN, OUTPUT); // 아두이노 핀을 출력 모드로 설정
}
void loop() {
int buttonState = digitalRead(BUTTON_PIN); // 새로운 상태 읽기
if (buttonState == LOW) {
Serial.println("The button is being pressed");
digitalWrite(BUZZER_PIN, HIGH); // 켜기
}
else
if (buttonState == HIGH) {
Serial.println("The button is unpressed");
digitalWrite(BUZZER_PIN, LOW); // 끄기
}
}
사용 방법
- USB 케이블을 통해 아두이노를 PC에 연결하세요.
- 아두이노 IDE를 열고, 올바른 보드와 포트를 선택하세요.
- 위의 코드를 복사하여 아두이노 IDE로 열기
- 아두이노 IDE에서 Upload 버튼을 클릭하여 코드를 아두이노에 업로드하세요.
- 몇 초 동안 버튼을 계속 누르고 있으세요.
- 피에조 버저의 소리를 들으세요.
코드 설명
소스 코드의 주석 줄에 있는 줄별 설명을 읽어보세요!
아두이노 코드 - 멜로디
/*
* 이 Arduino 코드는 newbiely.kr 에서 개발되었습니다
* 이 Arduino 코드는 어떠한 제한 없이 공개 사용을 위해 제공됩니다.
* 상세한 지침 및 연결도에 대해서는 다음을 방문하세요:
* https://newbiely.kr/tutorials/arduino/arduino-button-piezo-buzzer
*/
#include "pitches.h"
const int BUTTON_PIN = 2; // 버튼의 핀에 연결된 아두이노 핀
const int BUZZER_PIN = 4; // 부저의 핀에 연결된 아두이노 핀
// 멜로디에 있는 음표들:
int melody[] = {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G5, NOTE_C5, NOTE_D5,
NOTE_E5,
NOTE_F5, NOTE_F5, NOTE_F5, NOTE_F5,
NOTE_F5,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D5, NOTE_D5, NOTE_E5,
NOTE_D5, NOTE_G5
};
// 음표 지속 시간: 4 = 4분 음표, 8 = 8분 음표 등, 템포를 의미함:
int noteDurations[] = {
8, 8, 4,
8, 8, 4,
8, 8, 8, 8,
2,
8, 8, 8, 8,
8, 8, 8, 16, 16,
8, 8, 8, 8,
4, 4
};
void setup() {
Serial.begin(9600); // 시리얼 초기화
pinMode(BUTTON_PIN, INPUT_PULLUP); // 아두이노 핀을 입력 풀업 모드로 설정
}
void loop() {
int buttonState = digitalRead(BUTTON_PIN); // 새로운 상태를 읽음
if (buttonState == LOW) { // 버튼이 눌렸을 때
Serial.println("The button is being pressed");
buzzer();
}
}
void buzzer() {
// 멜로디의 음표들을 순회:
int size = sizeof(noteDurations) / sizeof(int);
for (int thisNote = 0; thisNote < size; thisNote++) {
// 음표 지속 시간을 계산하기 위해서, 1초를 음표 타입으로 나눔.
// 예를 들어, 4분 음표 = 1000 / 4, 8분 음표 = 1000/8, 등.
int noteDuration = 1000 / noteDurations[thisNote];
tone(BUZZER_PIN, melody[thisNote], noteDuration);
// 음표들을 구분하기 위해,
// 음표 지속 시간 + 30% 정도의 최소 시간을 설정함이 잘 작동함:
int pauseBetweenNotes = noteDuration * 1.30;
delay(pauseBetweenNotes);
// 음을 멈추게 함:
noTone(BUZZER_PIN);
}
}
사용 방법
- 위의 코드를 복사하고 Arduino IDE로 열기
- Arduino IDE에서 pitches.h 파일을 생성하는 법:
- 직렬 모니터 아이콘 바로 아래 버튼을 클릭하고 새 탭을 선택하거나 Ctrl+Shift+N 키를 사용하세요.
- Arduino IDE에서 Upload 버튼을 클릭하여 아두이노에 코드를 업로드하세요
- 버튼을 누르세요
- 파이조 부저의 멜로디를 들으세요
파일 이름을 pitches.h로 지정하고 OK 버튼을 클릭하세요.
아래 코드를 복사하고 생성된 pitches.h 파일에 붙여넣으세요.
/*************************************************
* Public Constants
*************************************************/
#define NOTE_B0 31
#define NOTE_C1 33
#define NOTE_CS1 35
#define NOTE_D1 37
#define NOTE_DS1 39
#define NOTE_E1 41
#define NOTE_F1 44
#define NOTE_FS1 46
#define NOTE_G1 49
#define NOTE_GS1 52
#define NOTE_A1 55
#define NOTE_AS1 58
#define NOTE_B1 62
#define NOTE_C2 65
#define NOTE_CS2 69
#define NOTE_D2 73
#define NOTE_DS2 78
#define NOTE_E2 82
#define NOTE_F2 87
#define NOTE_FS2 93
#define NOTE_G2 98
#define NOTE_GS2 104
#define NOTE_A2 110
#define NOTE_AS2 117
#define NOTE_B2 123
#define NOTE_C3 131
#define NOTE_CS3 139
#define NOTE_D3 147
#define NOTE_DS3 156
#define NOTE_E3 165
#define NOTE_F3 175
#define NOTE_FS3 185
#define NOTE_G3 196
#define NOTE_GS3 208
#define NOTE_A3 220
#define NOTE_AS3 233
#define NOTE_B3 247
#define NOTE_C4 262
#define NOTE_CS4 277
#define NOTE_D4 294
#define NOTE_DS4 311
#define NOTE_E4 330
#define NOTE_F4 349
#define NOTE_FS4 370
#define NOTE_G4 392
#define NOTE_GS4 415
#define NOTE_A4 440
#define NOTE_AS4 466
#define NOTE_B4 494
#define NOTE_C5 523
#define NOTE_CS5 554
#define NOTE_D5 587
#define NOTE_DS5 622
#define NOTE_E5 659
#define NOTE_F5 698
#define NOTE_FS5 740
#define NOTE_G5 784
#define NOTE_GS5 831
#define NOTE_A5 880
#define NOTE_AS5 932
#define NOTE_B5 988
#define NOTE_C6 1047
#define NOTE_CS6 1109
#define NOTE_D6 1175
#define NOTE_DS6 1245
#define NOTE_E6 1319
#define NOTE_F6 1397
#define NOTE_FS6 1480
#define NOTE_G6 1568
#define NOTE_GS6 1661
#define NOTE_A6 1760
#define NOTE_AS6 1865
#define NOTE_B6 1976
#define NOTE_C7 2093
#define NOTE_CS7 2217
#define NOTE_D7 2349
#define NOTE_DS7 2489
#define NOTE_E7 2637
#define NOTE_F7 2794
#define NOTE_FS7 2960
#define NOTE_G7 3136
#define NOTE_GS7 3322
#define NOTE_A7 3520
#define NOTE_AS7 3729
#define NOTE_B7 3951
#define NOTE_C8 4186
#define NOTE_CS8 4435
#define NOTE_D8 4699
#define NOTE_DS8 4978
코드 설명
소스 코드의 주석 라인에 있는 줄별 설명을 읽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