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P32 - 키패드 - LCD | ESP32 - Keypad - LCD

이 튜토리얼은 ESP32를 키패드와 LCD 디스플레이와 함께 사용하는 방법을 지시합니다. 구체적으로, 우리는 LCD에 눌린 키를 표시하는 방법을 배울 것입니다.

준비물

1×ESP-WROOM-32 Dev Module 쿠팡 | Amazon
1×USB Cable Type-C 쿠팡 | Amazon
1×LCD I2C 쿠팡 | Amazon
1×Keypad 3x4 and 4x4 Kit 쿠팡 | Amazon
1×(Alternative) Keypad 3x4 쿠팡 | Amazon
1×(Alternative) Keypad 4x4 쿠팡 | Amazon
1×Breadboard 쿠팡 | Amazon
1×Jumper Wires Amazon
1×(Optional) DC Power Jack 쿠팡 | Amazon
1×(Recommended) Screw Terminal Expansion Board for ESP32 쿠팡 | Amazon
공개: 이 섹션에서 제공된 링크 중 일부는 제휴 링크입니다. 이 링크를 통해 구매한 경우 추가 비용없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키패드 및 LCD에 대하여

우리는 키패드와 LCD에 관한 구체적인 튜토리얼을 가지고 있습니다. 각 튜토리얼에는 하드웨어 핀아웃, 작동 원리, ESP32 연결을 위한 배선 연결, ESP32 코드 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 및 단계별 지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음 링크에서 그들에 대해 더 알아보십시오:

선연결

ESP32와 키패드 3x4 사이의 배선도

ESP32 Keypad 3x4 LCD Wiring Diagram

이 이미지는 Fritzing을 사용하여 만들어졌습니다. 이미지를 확대하려면 클릭하세요.

ESP32 및 다른 구성 요소에 전원을 공급하는 방법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경우, 다음 튜토리얼에서 안내를 찾을 수 있습니다: ESP32 전원 공급 방법.

ESP32와 키패드 4x4 간의 배선도

ESP32 Keypad LCD Wiring Diagram

이 이미지는 Fritzing을 사용하여 만들어졌습니다. 이미지를 확대하려면 클릭하세요.

ESP32 코드 - 키패드 3x4 - LCD I2C

/* * 이 ESP32 코드는 newbiely.kr 에서 개발되었습니다 * 이 ESP32 코드는 어떠한 제한 없이 공개 사용을 위해 제공됩니다. * 상세한 지침 및 연결도에 대해서는 다음을 방문하세요: * https://newbiely.kr/tutorials/esp32/esp32-keypad-lcd */ #include <Keypad.h> #include <LiquidCrystal_I2C.h> #define ROW_NUM 4 // 네 행 #define COLUMN_NUM 3 // 세 열 char keys[ROW_NUM][COLUMN_NUM] = { {'1', '2', '3'}, {'4', '5', '6'}, {'7', '8', '9'}, {'*', '0', '#'} }; byte pin_rows[ROW_NUM] = {19, 18, 5, 17}; // GPIO19, GPIO18, GPIO5, GPIO17이 행 핀에 연결됨 byte pin_column[COLUMN_NUM] = {16, 4, 0}; // GPIO16, GPIO4, GPIO0이 열 핀에 연결됨 Keypad keypad = Keypad(makeKeymap(keys), pin_rows, pin_column, ROW_NUM, COLUMN_NUM ); LiquidCrystal_I2C lcd(0x27, 16, 2); // I2C 주소 0x27 (DIYables LCD에서), 16열 및 2행 int cursorColumn = 0; void setup(){ lcd.init(); // lcd를 초기화함 lcd.backlight(); } void loop(){ char key = keypad.getKey(); if (key) { lcd.setCursor(cursorColumn, 0); // 커서를 (cursorColumn, 0)으로 이동 lcd.print(key); // (cursorColumn, 0)에 key를 출력 cursorColumn++; // 커서를 다음 위치로 이동 if(cursorColumn == 16) { // 제한에 도달하면, LCD를 지움 lcd.clear(); cursorColumn = 0; } } }

※ NOTE THAT:

LCD I2C 주소는 제조업체마다 다를 수 있습니다. 코드에서, 우리는 DIYables 제조업체가 지정한 0x27 주소를 사용했습니다.

사용 방법

  • 만약 이것이 첫 번째로 ESP32를 사용하는 경우라면, Arduino IDE에서 ESP32 환경 설정하는 방법을 확인하세요.
  • 위 이미지와 같이 배선하세요.
  • ESP32 보드를 마이크로 USB 케이블을 사용하여 PC에 연결하세요.
  • PC에서 Arduino IDE를 엽니다.
  • 올바른 ESP32 보드(예: ESP32 Dev Module)와 COM 포트를 선택하세요.
  • Arduino IDE의 왼쪽 바에 있는 Libraries 아이콘을 클릭하세요.
  • 검색 상자에 “keypad”를 입력한 다음, Mark Stanley, Alexander Brevig의 키패드 라이브러리를 찾습니다.
  • 키패드 라이브러리를 설치하기 위해 Install 버튼을 클릭하세요.
ESP32 keypad library

검색 상자에 "LiquidCrystal I2C"라고 입력한 다음, Frank de Brabander의 LiquidCrystal_I2C 라이브러리를 찾으세요.

LiquidCrystal_I2C 라이브러리를 설치하려면 Install 버튼을 클릭하세요.

ESP32 LiquidCrystal I2C library
  • 위의 코드를 복사하여 아두이노 IDE에 붙여넣으세요.
  • 아두이노 IDE에서 Upload 버튼을 클릭하여 ESP32 보드에 코드를 컴파일하고 업로드하세요.
Arduino IDE Upload Code
  • 키패드의 몇 개의 키를 누르세요
  • LCD에서 결과를 확인하세요

LCD에 아무것도 표시되지 않으면, LCD I2C 문제 해결을 참조하세요.

코드 줄별 설명

위의 ESP32 코드는 줄마다 설명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코드의 주석을 읽어주세요!

ESP32 코드 - 4x4 키패드 - LCD I2C

/* * 이 ESP32 코드는 newbiely.kr 에서 개발되었습니다 * 이 ESP32 코드는 어떠한 제한 없이 공개 사용을 위해 제공됩니다. * 상세한 지침 및 연결도에 대해서는 다음을 방문하세요: * https://newbiely.kr/tutorials/esp32/esp32-keypad-lcd */ #include <Keypad.h> #include <LiquidCrystal_I2C.h> #define ROW_NUM 4 // 네 줄 #define COLUMN_NUM 4 // 네 칼럼 char keys[ROW_NUM][COLUMN_NUM] = { {'1','2','3', 'A'}, {'4','5','6', 'B'}, {'7','8','9', 'C'}, {'*','0','#', 'D'} }; byte pin_rows[ROW_NUM] = {19, 18, 5, 17}; // GPIO19, GPIO18, GPIO5, GPIO17이 행 핀에 연결 byte pin_column[COLUMN_NUM] = {16, 4, 0, 2}; // GPIO16, GPIO4, GPIO0, GPIO2가 열 핀에 연결 Keypad keypad = Keypad(makeKeymap(keys), pin_rows, pin_column, ROW_NUM, COLUMN_NUM ); LiquidCrystal_I2C lcd(0x27, 16, 2); // I2C 주소 0x27 (DIYables LCD에서), 16 칼럼과 2 줄 int cursorColumn = 0; void setup(){ lcd.init(); // lcd를 초기화 lcd.backlight(); } void loop(){ char key = keypad.getKey(); if (key) { lcd.setCursor(cursorColumn, 0); // (cursorColumn, 0)으로 커서 이동 lcd.print(key); // (cursorColumn, 0)에 키 출력 cursorColumn++; // 커서를 다음 위치로 이동 if(cursorColumn == 16) { // 한계에 도달하면 LCD를 지움 lcd.clear(); cursorColumn = 0; } } }

동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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