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P32 - 모션 센서 - 피에조 부저 | ESP32 - Motion Sensor - Piezo Buzzer
이 튜토리얼은 ESP32를 HC-SR501 동작 센서 및 피에조 부저와 함께 사용하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자세히:
모션 감지 시 ESP32는 자동으로 소리를 내며, 그렇지 않은 경우 소리를 멈춥니다.
모션 감지 시 ESP32는 자동으로 노래 멜로디를 연주하며, 그렇지 않은 경우 소리를 멈춥니다.
공개: 이 섹션에서 제공된 링크 중 일부는 제휴 링크입니다. 이 링크를 통해 구매한 경우 추가 비용없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는 압전 부저와 모션 센서에 관한 구체적인 튜토리얼을 가지고 있습니다. 각 튜토리얼에는 하드웨어 핀아웃, 작동 원리, ESP32에 대한 배선 연결, ESP32 코드 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단계별 지시사항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음 링크에서 자세히 알아보세요:
이 튜토리얼은 3-5V 부저를 사용하지만, 이를 12v 부저에 맞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ESP32 - 부저 튜토리얼에서 자세한 내용을 알아볼 수 있습니다.
USB 케이블로부터의 전원 공급이 있는 배선도
이 이미지는 Fritzing을 사용하여 만들어졌습니다. 이미지를 확대하려면 클릭하세요.
ESP32 및 다른 구성 요소에 전원을 공급하는 방법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경우, 다음 튜토리얼에서 안내를 찾을 수 있습니다: ESP32 전원 공급 방법.
5v 어댑터에서 전원을 공급하는 배선도
이 이미지는 Fritzing을 사용하여 만들어졌습니다. 이미지를 확대하려면 클릭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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Detection Range Adjuster | Fully screw it in the clockwise direction. |
Time Delay Adjuster | Fully screw it in the anti-clockwise direction. |
Repeat Trigger Selector | Put jumper like the below image. |
#define MOTION_SENSOR_PIN 32
#define BUZZER_PIN 17
int motionStateCurrent = LOW;
int motionStatePrevious = LOW;
void setup() {
Serial.begin(9600);
pinMode(MOTION_SENSOR_PIN, INPUT);
pinMode(BUZZER_PIN, OUTPUT);
}
void loop() {
motionStatePrevious = motionStateCurrent;
motionStateCurrent = digitalRead(MOTION_SENSOR_PIN);
if (motionStatePrevious == LOW && motionStateCurrent == HIGH) {
Serial.println("움직임 감지됨!, 소리 내기");
digitalWrite(BUZZER_PIN, HIGH);
} else if (motionStatePrevious == HIGH && motionStateCurrent == LOW) {
Serial.println("움직임 멈춤!, 소리 중지");
digitalWrite(BUZZER_PIN, LOW);
}
}
위 이미지와 같이 배선하세요.
ESP32 보드를 마이크로 USB 케이블을 이용해 PC에 연결하세요.
PC에 아두이노 IDE를 엽니다.
올바른 ESP32 보드(예: ESP32 Dev Module)와 COM 포트를 선택하세요.
위에 있는 코드를 복사하여 아두이노 IDE에 붙여넣으세요.
아두이노 IDE에서 Upload 버튼을 클릭하여 ESP32 보드에 코드를 컴파일하고 업로드하세요.
센서 앞에서 손을 움직이세요.
피에조 부저 소리에 귀를 기울이세요.
위의 ESP32 코드에는 줄마다 설명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코드의 주석을 읽어 주세요!
#include "pitches.h"
#define MOTION_SENSOR_PIN 32
#define BUZZER_PIN 17
int melody[] = {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G5, NOTE_C5, NOTE_D5,
NOTE_E5,
NOTE_F5, NOTE_F5, NOTE_F5, NOTE_F5,
NOTE_F5,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D5, NOTE_D5, NOTE_E5,
NOTE_D5, NOTE_G5
};
int noteDurations[] = {
8, 8, 4,
8, 8, 4,
8, 8, 8, 8,
2,
8, 8, 8, 8,
8, 8, 8, 16, 16,
8, 8, 8, 8,
4, 4
};
void setup() {
Serial.begin(9600);
pinMode(MOTION_SENSOR_PIN, INPUT);
}
void loop() {
int motionState = digitalRead(MOTION_SENSOR_PIN);
if (motionState == HIGH) {
Serial.println("The motion is detected");
buzzer();
}
}
void buzzer() {
int size = sizeof(noteDurations) / sizeof(int);
for (int thisNote = 0; thisNote < size; thisNote++) {
int noteDuration = 1000 / noteDurations[thisNote];
tone(BUZZER_PIN, melody[thisNote], noteDuration);
int pauseBetweenNotes = noteDuration * 1.30;
delay(pauseBetweenNotes);
noTone(BUZZER_PIN);
}
}
위의 코드를 복사하여 아두이노 IDE에 붙여넣으세요.
아두이노 IDE에서 pitches.h 파일을 다음 방법으로 생성하세요:
파일 이름에 pitches.h를 입력하고 OK 버튼을 클릭하세요.
아래 코드를 복사하여 생성된 pitches.h 파일에 붙여넣으세요.
#define NOTE_B0 31
#define NOTE_C1 33
#define NOTE_CS1 35
#define NOTE_D1 37
#define NOTE_DS1 39
#define NOTE_E1 41
#define NOTE_F1 44
#define NOTE_FS1 46
#define NOTE_G1 49
#define NOTE_GS1 52
#define NOTE_A1 55
#define NOTE_AS1 58
#define NOTE_B1 62
#define NOTE_C2 65
#define NOTE_CS2 69
#define NOTE_D2 73
#define NOTE_DS2 78
#define NOTE_E2 82
#define NOTE_F2 87
#define NOTE_FS2 93
#define NOTE_G2 98
#define NOTE_GS2 104
#define NOTE_A2 110
#define NOTE_AS2 117
#define NOTE_B2 123
#define NOTE_C3 131
#define NOTE_CS3 139
#define NOTE_D3 147
#define NOTE_DS3 156
#define NOTE_E3 165
#define NOTE_F3 175
#define NOTE_FS3 185
#define NOTE_G3 196
#define NOTE_GS3 208
#define NOTE_A3 220
#define NOTE_AS3 233
#define NOTE_B3 247
#define NOTE_C4 262
#define NOTE_CS4 277
#define NOTE_D4 294
#define NOTE_DS4 311
#define NOTE_E4 330
#define NOTE_F4 349
#define NOTE_FS4 370
#define NOTE_G4 392
#define NOTE_GS4 415
#define NOTE_A4 440
#define NOTE_AS4 466
#define NOTE_B4 494
#define NOTE_C5 523
#define NOTE_CS5 554
#define NOTE_D5 587
#define NOTE_DS5 622
#define NOTE_E5 659
#define NOTE_F5 698
#define NOTE_FS5 740
#define NOTE_G5 784
#define NOTE_GS5 831
#define NOTE_A5 880
#define NOTE_AS5 932
#define NOTE_B5 988
#define NOTE_C6 1047
#define NOTE_CS6 1109
#define NOTE_D6 1175
#define NOTE_DS6 1245
#define NOTE_E6 1319
#define NOTE_F6 1397
#define NOTE_FS6 1480
#define NOTE_G6 1568
#define NOTE_GS6 1661
#define NOTE_A6 1760
#define NOTE_AS6 1865
#define NOTE_B6 1976
#define NOTE_C7 2093
#define NOTE_CS7 2217
#define NOTE_D7 2349
#define NOTE_DS7 2489
#define NOTE_E7 2637
#define NOTE_F7 2794
#define NOTE_FS7 2960
#define NOTE_G7 3136
#define NOTE_GS7 3322
#define NOTE_A7 3520
#define NOTE_AS7 3729
#define NOTE_B7 3951
#define NOTE_C8 4186
#define NOTE_CS8 4435
#define NOTE_D8 4699
#define NOTE_DS8 4978
위의 ESP32 코드에는 줄마다 설명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코드의 주석을 읽어주세요!
※ NOTE THAT:
위의 코드는 delay() 함수를 사용합니다. 이것은 멜로디를 재생하는 동안 다른 코드의 실행을 차단합니다. 다른 코드의 실행을 차단하지 않으려면, 대신 ezBuzzer 라이브러리를 사용하세요. 이 라이브러리는 다른 코드의 실행을 차단하지 않고 버저가 비프음을 내거나 멜로디를 재생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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