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P32 - MP3 플레이어 | ESP32 - MP3 Player

이 가이드에서는 ESP32, MP3 플레이어 모듈, 마이크로 SD 카드, 스피커를 사용하여 MP3 플레이어를 만드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음악이나 녹음된 오디오일 수 있는 MP3 파일은 마이크로 SD 카드에 저장됩니다. ESP32는 SD 카드에서 선택할 노래에 대한 명령을 MP3 플레이어 모듈에 보내어 그것을 소리로 변환한 다음 그 소리를 스피커로 보내도록 프로그래밍됩니다. 우리는 다음과 같은 측면들을 자세히 다룰 것입니다:

그 후, 볼륨을 조절하기 위해 전위차계나 로터리 엔코더를 도입하여 코드를 한 단계 더 발전시킬 수 있습니다.

준비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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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Serial MP3 Player Module Amazon
1×Micro SD Card Amazon
1×3.5mm Aux Speaker Amaz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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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리얼 MP3 플레이어 모듈 및 스피커에 대하여

시리얼 MP3 플레이어 모듈 핀 배치

직렬 MP3 플레이어 모듈에는 세 가지 인터페이스가 있습니다:

ESP32에 연결하는 인터페이스는 4개의 핀을 포함합니다:

  • RX 핀: 데이터 핀이며, ESP32의 TX 핀에 연결되어야 합니다.
  • TX 핀: 데이터 핀이며, ESP32의 RX 핀에 연결되어야 합니다.
  • VCC 핀: 전원 핀이며, VCC(5V)에 연결되어야 합니다.
  • GND 핀: 전원 핀이며, GND(0V)에 연결되어야 합니다.

스피커에 연결하는 인터페이스는 3.5mm Aux 출력 여성 잭입니다.

Micro SD 카드에 연결하는 인터페이스는 모듈 뒤쪽에 있는 Micro SD 카드 소켓입니다.

Serial MP3 Player Module Pinout

스피커 핀배열

스피커는 보통 두 가지 인터페이스를 가지고 있습니다:

오디오 신호 인터페이스: MP3 플레이어 모듈에 연결되는 3.5mm Aux 남성 커넥터입니다.

전원 인터페이스: USB, 5V 전원 어댑터 또는 다른 전원 인터페이스일 수 있습니다.

작동 원리

시작하기 전에 다음 항목들을 준비해주세요:

  • 재생하고 싶은 노래나 녹음된 오디오 모음을 모아 마이크로 SD 카드에 저장하세요.
  • 마이크로 SD 카드를 MP3 플레이어 모듈에 삽입하세요.
  • MP3 플레이어 모듈을 ESP32에 연결하고 스피커를 MP3 플레이어 모듈에 연결하세요. 또한, 스피커가 전원원에 연결되어 있는지 확인하세요.

마이크로 SD 카드에 있는 각 MP3 파일은 0부터 시작하는 ID를 받습니다. 그런 다음 ESP32에게 MP3 플레이어 모듈로 다양한 작업을 수행하도록 지시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 **재생**: 선택한 노래를 재생 시작합니다.
  • **일시정지**: 노래를 일시 정지합니다.
  • **다음 재생**: 다음 곡으로 이동합니다.
  • **이전 재생**: 이전 곡으로 돌아갑니다.
  • **볼륨 조절**: 음악의 크기를 조절합니다.

MP3 플레이어 모듈이 명령을 받으면, 마이크로 SD 카드에서 MP3 파일을 읽고, 그것을 오디오 신호로 변환한 뒤, 3.5mm Aux 연결을 사용하여 그 신호를 스피커로 보냅니다.

선연결

ESP32 MP3 player module Wiring Diagram

이 이미지는 Fritzing을 사용하여 만들어졌습니다. 이미지를 확대하려면 클릭하세요.

ESP32 및 다른 구성 요소에 전원을 공급하는 방법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경우, 다음 튜토리얼에서 안내를 찾을 수 있습니다: ESP32 전원 공급 방법.

ESP32 코드 - 음악 재생

아래 코드는 마이크로 SD 카드에 저장된 첫 번째 노래를 재생합니다.

/* * 이 ESP32 코드는 newbiely.kr 에서 개발되었습니다 * 이 ESP32 코드는 어떠한 제한 없이 공개 사용을 위해 제공됩니다. * 상세한 지침 및 연결도에 대해서는 다음을 방문하세요: * https://newbiely.kr/tutorials/esp32/esp32-mp3-player */ #define CMD_PLAY_NEXT 0x01 #define CMD_PLAY_PREV 0x02 #define CMD_PLAY_W_INDEX 0x03 #define CMD_SET_VOLUME 0x06 #define CMD_SEL_DEV 0x09 #define CMD_PLAY_W_VOL 0x22 #define CMD_PLAY 0x0D #define CMD_PAUSE 0x0E #define CMD_SINGLE_CYCLE 0x19 #define DEV_TF 0x02 #define SINGLE_CYCLE_ON 0x00 #define SINGLE_CYCLE_OFF 0x01 void setup() { Serial.begin(9600); Serial2.begin(9600); delay(500); // 칩 초기화가 완료될 때까지 대기 mp3_command(CMD_SEL_DEV, DEV_TF); // TF 카드를 선택 delay(200); // 200ms 기다림 mp3_command(CMD_PLAY, 0x0000); // mp3 재생 //mp3_command(CMD_PAUSE, 0x0000); // mp3 일시정지 //mp3_command(CMD_PLAY_NEXT, 0x0000); // 다음 mp3 재생 //mp3_command(CMD_PLAY_PREV, 0x0000); // 이전 mp3 재생 //mp3_command(CMD_SET_VOLUME, 30); // 볼륨을 30으로 변경 } void loop() { } void mp3_command(int8_t command, int16_t dat) { int8_t frame[8] = { 0 }; frame[0] = 0x7e; // 시작 바이트 frame[1] = 0xff; // 버전 frame[2] = 0x06; // 시작 바이트와 종료 바이트를 제외한 명령의 바이트 수 frame[3] = command; // frame[4] = 0x00; // 0x00 = 피드백 없음, 0x01 = 피드백 있음 frame[5] = (int8_t)(dat >> 8); // 데이터 고바이트 frame[6] = (int8_t)(dat); // 데이터 저바이트 frame[7] = 0xef; // 종료 바이트 for (uint8_t i = 0; i < 8; i++) { Serial2.write(frame[i]); } }

사용 방법

  • ESP32를 처음 사용하는 경우, Arduino IDE에서 ESP32 환경 설정하는 방법을 참조하십시오.
  • 작동 원리에 있는 지침을 따르십시오.
  • 위의 코드를 복사하고 Arduino IDE로 열십시오.
  • Arduino IDE에서 Upload 버튼을 클릭하여 코드를 ESP32에 업로드합니다.
  • 음악을 즐기십시오.

ESP32 코드 - 컨트롤 버튼으로 음악 재생

아래 코드는 이전 코드의 업그레이드 버전입니다. MP3 플레이어와 상호작용할 수 있게 하기 위해 네 개의 버튼을 추가합니다.

/* * 이 ESP32 코드는 newbiely.kr 에서 개발되었습니다 * 이 ESP32 코드는 어떠한 제한 없이 공개 사용을 위해 제공됩니다. * 상세한 지침 및 연결도에 대해서는 다음을 방문하세요: * https://newbiely.kr/tutorials/esp32/esp32-mp3-player */ #include <ezButton.h> #define CMD_PLAY_NEXT 0x01 #define CMD_PLAY_PREV 0x02 #define CMD_PLAY_W_INDEX 0x03 #define CMD_SET_VOLUME 0x06 #define CMD_SEL_DEV 0x09 #define CMD_PLAY_W_VOL 0x22 #define CMD_PLAY 0x0D #define CMD_PAUSE 0x0E #define CMD_SINGLE_CYCLE 0x19 #define DEV_TF 0x02 #define SINGLE_CYCLE_ON 0x00 #define SINGLE_CYCLE_OFF 0x01 ezButton button_play(32); // ESP32의 GPIO32핀에 연결된 ezButton 객체 생성 ezButton button_pause(33); // ESP32의 GPIO33핀에 연결된 ezButton 객체 생성 ezButton button_next(25); // ESP32의 GPIO25핀에 연결된 ezButton 객체 생성 ezButton button_prev(26); // ESP32의 GPIO26핀에 연결된 ezButton 객체 생성 void setup() { Serial.begin(9600); Serial2.begin(9600); delay(500); // 칩 초기화가 완료될 때까지 대기 mp3_command(CMD_SEL_DEV, DEV_TF); // TF 카드 선택 delay(200); // 200ms 대기 button_play.setDebounceTime(50); // 디바운스 시간을 50 밀리초로 설정 button_pause.setDebounceTime(50); // 디바운스 시간을 50 밀리초로 설정 button_next.setDebounceTime(50); // 디바운스 시간을 50 밀리초로 설정 button_prev.setDebounceTime(50); // 디바운스 시간을 50 밀리초로 설정 } void loop() { button_play.loop(); // loop() 함수를 먼저 호출해야 함 button_pause.loop(); // loop() 함수를 먼저 호출해야 함 button_next.loop(); // loop() 함수를 먼저 호출해야 함 button_prev.loop(); // loop() 함수를 먼저 호출해야 함 if (button_play.isPressed()) { Serial.println("Play mp3"); mp3_command(CMD_PLAY, 0x0000); } if (button_pause.isPressed()) { Serial.println("Pause mp3"); mp3_command(CMD_PAUSE, 0x0000); } if (button_next.isPressed()) { Serial.println("Play next mp3"); mp3_command(CMD_PLAY_NEXT, 0x0000); } if (button_prev.isPressed()) { Serial.println("Play previous mp3"); mp3_command(CMD_PLAY_PREV, 0x0000); } } void mp3_command(int8_t command, int16_t dat) { int8_t frame[8] = {0}; frame[0] = 0x7e; // 시작 바이트 frame[1] = 0xff; // 버전 frame[2] = 0x06; // 시작 바이트와 종료 바이트를 제외한 명령의 바이트 수 frame[3] = command; // frame[4] = 0x00; // 0x00 = 피드백 없음, 0x01 = 피드백 있음 frame[5] = (int8_t)(dat >> 8); // 데이터 상위 바이트 frame[6] = (int8_t)(dat); // 데이터 하위 바이트 frame[7] = 0xef; // 종료 바이트 for (uint8_t i = 0; i < 8; i++) { Serial2.write(frame[i]); } }

위 코드에 대한 배선도:

ESP32 MP3 player speaker Wiring Diagram

이 이미지는 Fritzing을 사용하여 만들어졌습니다. 이미지를 확대하려면 클릭하세요.

이제 프로젝트를 수정하여 더 많은 기능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 볼륨을 제어하기 위해 가변 저항을 추가하십시오. ESP32 가변 저항 튜토리얼을 참조하세요.
  • IR 원격 제어기를 추가하십시오. ESP32 IR 원격 제어기 튜토리얼을 참조하세요.
  • RFID 리더기와 카드를 추가하여 RFID MP3 플레이어를 만드십시오. ESP32 RFID 튜토리얼을 참조하세요.

동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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