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P32 - 포텐쇼미터가 피에조 부저를 작동시킵니다 | ESP32 - Potentiometer Triggers Piezo Buzzer

이 튜토리얼은 ESP32와 가변저항을 사용하여 피에조 부저를 제어하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자세히는:

우리는 또한 아날로그 값을 전압으로 변환하는 방법과 전압 임계값을 사용하여 압전 부저를 제어하는 방법을 배웁니다:

우리는 소리와 노래의 멜로디를 만들기 위해 압전 부저를 사용할 것입니다.

준비물

1×ESP-WROOM-32 Dev Module 쿠팡 | Amazon
1×USB Cable Type-C 쿠팡 | Amazon
1×Potentiometer Amazon
1×Piezo Buzzer Amazon
1×Breadboard 쿠팡 | Amazon
1×Jumper Wires Amazon
1×(Optional) DC Power Jack 쿠팡 | Amazon
1×(Recommended) ESP32 Screw Terminal Adapter 쿠팡 | Amazon
공개: 이 섹션에서 제공된 링크 중 일부는 제휴 링크입니다. 이 링크를 통해 구매한 경우 추가 비용없이 수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피에조 부저 및 포텐쇼미터에 관하여

우리는 피에조 부저와 포텐시오미터에 대한 구체적인 튜토리얼을 제공합니다. 각 튜토리얼에는 하드웨어 핀아웃, 작동 원리, ESP32에 대한 연결 배선, ESP32 코드 등에 대한 자세한 정보와 단계별 지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다음 링크에서 그들에 대해 더 알아보세요:

이 튜토리얼에서는 3-5V 부저를 사용하지만, 12V 부저에 맞게 조정할 수 있습니다. ESP32 - 부저 튜토리얼에서 배울 수 있습니다.

선연결

ESP32 Potentiometer Piezo Buzzer Wiring Diagram

이 이미지는 Fritzing을 사용하여 만들어졌습니다. 이미지를 확대하려면 클릭하세요.

ESP32 및 다른 구성 요소에 전원을 공급하는 방법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경우, 다음 튜토리얼에서 안내를 찾을 수 있습니다: ESP32 전원 공급 방법.

ESP32 코드 - 간단한 사운드 - 아날로그 임계값

/* * 이 ESP32 코드는 newbiely.kr 에서 개발되었습니다 * 이 ESP32 코드는 어떠한 제한 없이 공개 사용을 위해 제공됩니다. * 상세한 지침 및 연결도에 대해서는 다음을 방문하세요: * https://newbiely.kr/tutorials/esp32/esp32-potentiometer-triggers-piezo-buzzer */ #define POTENTIOMETER_PIN 36 // ESP32 핀 GPIO36 (ADC0)가 포텐쇼미터 핀에 연결되어 있음 #define BUZZER_PIN 21 // ESP32 핀 GPIO21이 부저의 핀에 연결되어 있음 #define ANALOG_THRESHOLD 1000 void setup() { pinMode(BUZZER_PIN, OUTPUT); // ESP32 핀을 출력 모드로 설정 } void loop() { int analogValue = analogRead(POTENTIOMETER_PIN); // 아날로그 핀에서 입력 값을 읽음 if (analogValue > ANALOG_THRESHOLD) digitalWrite(BUZZER_PIN, HIGH); // 피에조 부저를 켬 else digitalWrite(BUZZER_PIN, LOW); // 피에조 부저를 끔 }

사용 방법

  • ESP32를 처음 사용하는 경우, Arduino IDE에서 ESP32 환경 설정하는 방법을 참조하세요.
  • 위 이미지와 같이 배선을 하세요.
  • ESP32 보드를 마이크로 USB 케이블을 사용하여 PC에 연결하세요.
  • PC에서 Arduino IDE를 열어주세요.
  • 올바른 ESP32 보드(예: ESP32 Dev Module)와 COM 포트를 선택하세요.
  • 위의 코드를 복사하여 Arduino IDE에 붙여넣으세요.
  • Arduino IDE에서 Upload 버튼을 클릭하여 ESP32 보드에 코드를 컴파일하고 업로드하세요.
  • 가변 저항을 돌리세요.
  • 피에조 부저의 소리를 들어보세요.

라인별 코드 설명

위의 ESP32 코드에는 줄별 설명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코드의 주석을 읽어주세요!

ESP32 코드 - 간단한 사운드 - 전압 임계값

포텐쇼미터에서 읽은 아날로그 값이 전압으로 변환된 후, 이 전압이 전압 임계값과 비교됩니다. 임계값을 초과하면 피에조 부저가 작동합니다.

/* * 이 ESP32 코드는 newbiely.kr 에서 개발되었습니다 * 이 ESP32 코드는 어떠한 제한 없이 공개 사용을 위해 제공됩니다. * 상세한 지침 및 연결도에 대해서는 다음을 방문하세요: * https://newbiely.kr/tutorials/esp32/esp32-potentiometer-triggers-piezo-buzzer */ #define POTENTIOMETER_PIN 36 // ESP32 핀이 가변 저항의 핀에 연결됨 #define BUZZER_PIN 21 // ESP32 핀 GPIO21이 부저의 핀에 연결됨 #define VOLTAGE_THRESHOLD 2.5 // 전압 기준치 void setup() { pinMode(BUZZER_PIN, OUTPUT); // ESP32 핀을 출력 모드로 설정 } void loop() { int analogValue = analogRead(POTENTIOMETER_PIN); // 아날로그 핀에서 입력을 읽음 float voltage = floatMap(analogValue, 0, 1023, 0, 5); // 가변 저항의 전압으로 재조정 if (voltage > VOLTAGE_THRESHOLD) digitalWrite(BUZZER_PIN, HIGH); // 피에조 부저를 켬 else digitalWrite(BUZZER_PIN, LOW); // 피에조 부저를 끔 } float floatMap(float x, float in_min, float in_max, float out_min, float out_max) { return (x - in_min) * (out_max - out_min) / (in_max - in_min) + out_min; }

ESP32 코드 - 멜로디 - 전압 임계값

/* * 이 ESP32 코드는 newbiely.kr 에서 개발되었습니다 * 이 ESP32 코드는 어떠한 제한 없이 공개 사용을 위해 제공됩니다. * 상세한 지침 및 연결도에 대해서는 다음을 방문하세요: * https://newbiely.kr/tutorials/esp32/esp32-potentiometer-triggers-piezo-buzzer */ #include "pitches.h" #define POTENTIOMETER_PIN 36 // ESP32 핀 GPIO36 (ADC0)이 포텐셔미터 핀에 연결됨 #define BUZZER_PIN 21 // ESP32 핀 GPIO21이 부저의 핀에 연결됨 #define VOLTAGE_THRESHOLD 2.5 // 전압 임계값 // 멜로디의 노트들: int melody[] = {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G5, NOTE_C5, NOTE_D5, NOTE_E5, NOTE_F5, NOTE_F5, NOTE_F5, NOTE_F5, NOTE_F5,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D5, NOTE_D5, NOTE_E5, NOTE_D5, NOTE_G5 }; // 노트의 지속 시간: 4는 4분 음표, 8은 8분 음표 등, 템포도 이에 해당함: int noteDurations[] = { 8, 8, 4, 8, 8, 4, 8, 8, 8, 8, 2, 8, 8, 8, 8, 8, 8, 8, 16, 16, 8, 8, 8, 8, 4, 4 }; void setup() { } void loop() { int analogValue = analogRead(POTENTIOMETER_PIN); // 아날로그 핀에서 입력을 읽음 float voltage = floatMap(analogValue, 0, 1023, 0, 5); // 포텐셔미터의 전압으로 재조정 if (voltage > VOLTAGE_THRESHOLD) playMelody(); // 노래 재생 } float floatMap(float x, float in_min, float in_max, float out_min, float out_max) { return (x - in_min) * (out_max - out_min) / (in_max - in_min) + out_min; } void playMelody() { // 멜로디의 노트들을 순회: int size = sizeof(noteDurations) / sizeof(int); for (int thisNote = 0; thisNote < size; thisNote++) { // 노트 지속 시간을 계산하기 위해, 1초를 노트 타입으로 나눈다. // 예: 4분 음표 = 1000 / 4, 8분 음표 = 1000/8 등 int noteDuration = 1000 / noteDurations[thisNote]; tone(BUZZER_PIN, melody[thisNote], noteDuration); // 노트들을 구분하기 위해, 그들 사이에 최소 시간을 설정. // 노트 지속 시간 + 30%가 잘 동작하는 것으로 보임: int pauseBetweenNotes = noteDuration * 1.30; delay(pauseBetweenNotes); // 톤 재생을 멈춤: noTone(BUZZER_PIN); } }

사용 방법

  • 위의 코드를 복사하여 Arduino IDE에 붙여넣으세요.
  • 아래의 방법으로 Arduino IDE에서 pitches.h 파일을 생성하세요:
    • 직렬 모니터 아이콘 바로 아래에 있는 버튼을 클릭하고 새 탭을 선택하거나, Ctrl+Shift+N 키를 사용하세요.
    Arduino IDE 2 adds file

    파일 이름을 pitches.h로 입력하고 OK 버튼을 클릭하세요.

    Arduino IDE 2 adds file pitches.h

    아래 코드를 복사한 다음 생성된 pitches.h 파일에 붙여넣으세요.

    /************************************************* * Public Constants *************************************************/ #define NOTE_B0 31 #define NOTE_C1 33 #define NOTE_CS1 35 #define NOTE_D1 37 #define NOTE_DS1 39 #define NOTE_E1 41 #define NOTE_F1 44 #define NOTE_FS1 46 #define NOTE_G1 49 #define NOTE_GS1 52 #define NOTE_A1 55 #define NOTE_AS1 58 #define NOTE_B1 62 #define NOTE_C2 65 #define NOTE_CS2 69 #define NOTE_D2 73 #define NOTE_DS2 78 #define NOTE_E2 82 #define NOTE_F2 87 #define NOTE_FS2 93 #define NOTE_G2 98 #define NOTE_GS2 104 #define NOTE_A2 110 #define NOTE_AS2 117 #define NOTE_B2 123 #define NOTE_C3 131 #define NOTE_CS3 139 #define NOTE_D3 147 #define NOTE_DS3 156 #define NOTE_E3 165 #define NOTE_F3 175 #define NOTE_FS3 185 #define NOTE_G3 196 #define NOTE_GS3 208 #define NOTE_A3 220 #define NOTE_AS3 233 #define NOTE_B3 247 #define NOTE_C4 262 #define NOTE_CS4 277 #define NOTE_D4 294 #define NOTE_DS4 311 #define NOTE_E4 330 #define NOTE_F4 349 #define NOTE_FS4 370 #define NOTE_G4 392 #define NOTE_GS4 415 #define NOTE_A4 440 #define NOTE_AS4 466 #define NOTE_B4 494 #define NOTE_C5 523 #define NOTE_CS5 554 #define NOTE_D5 587 #define NOTE_DS5 622 #define NOTE_E5 659 #define NOTE_F5 698 #define NOTE_FS5 740 #define NOTE_G5 784 #define NOTE_GS5 831 #define NOTE_A5 880 #define NOTE_AS5 932 #define NOTE_B5 988 #define NOTE_C6 1047 #define NOTE_CS6 1109 #define NOTE_D6 1175 #define NOTE_DS6 1245 #define NOTE_E6 1319 #define NOTE_F6 1397 #define NOTE_FS6 1480 #define NOTE_G6 1568 #define NOTE_GS6 1661 #define NOTE_A6 1760 #define NOTE_AS6 1865 #define NOTE_B6 1976 #define NOTE_C7 2093 #define NOTE_CS7 2217 #define NOTE_D7 2349 #define NOTE_DS7 2489 #define NOTE_E7 2637 #define NOTE_F7 2794 #define NOTE_FS7 2960 #define NOTE_G7 3136 #define NOTE_GS7 3322 #define NOTE_A7 3520 #define NOTE_AS7 3729 #define NOTE_B7 3951 #define NOTE_C8 4186 #define NOTE_CS8 4435 #define NOTE_D8 4699 #define NOTE_DS8 4978
    • 아두이노 IDE에서 Upload 버튼을 클릭하여 ESP32 보드에 코드를 컴파일하고 업로드하세요.
    • 가변저항을 돌리세요.
    • 피에조 부저의 멜로디를 들으세요.

    코드 줄별 설명

    위의 ESP32 코드는 줄마다 설명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코드의 주석을 읽어주세요!

동영상

비디오 제작은 시간이 많이 걸리는 작업입니다. 비디오 튜토리얼이 학습에 도움이 되었다면, YouTube 채널 을 구독하여 알려 주시기 바랍니다. 비디오에 대한 높은 수요가 있다면, 비디오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 OUR MESSAGES

  • Please feel free to share the link of this tutorial. However, Please do not use our content on any other websites. We invested a lot of effort and time to create the content, please respect our wor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