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SP32 - 파이에조 부저 | ESP32 - Piezo Buzzer

이 튜토리얼은 ESP32와 버저를 사용하는 방법을 배우는 방법을 안내합니다. 자세히 말하자면, 우리는 다음을 배울 것입니다:

준비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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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USB Cable Type-C 쿠팡 | Amazon
1×Piezo Buzzer Amazon
1×Breadboard 쿠팡 | Amazon
1×Jumper Wires Amazon
1×(Optional) DC Power Jack 쿠팡 | Amazon
1×(Recommended) ESP32 Screw Terminal Adapter 쿠팡 | Amazo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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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에조 부저에 관하여

파이조 부저는 소리, 비프음 혹은 심지어 음악을 낼 수 있는 전자 부품입니다.

시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다용도 3V-24V 액티브 부저는 3-5V 액티브 부저와 고전압 부저(12V 이상)로 기능할 수 있습니다.

  • 아두이노 핀에 직접 연결되었을 때, 이 부저는 표준 소리를 내며, 키패드 소리 지시기와 같은 어플리케이션에 이상적입니다.
  • 릴레이를 통해 고전압 소스에 연결되었을 때, 큰 소리를 내며, 경고 신호에 잘 맞습니다.

파이에조 부저 핀배열

Piezo Buzzer는 보통 두 개의 핀을 포함합니다:

  • 긍정(+) 핀: ESP32는 이 핀에 제어 신호를 생성합니다(직접 또는 릴레이를 통해 간접적으로).
  • 부정(-) 핀: 이 핀을 GND(0V)에 연결하세요.
Piezo Buzzer Pinout

파이조 부저 작동 원리

압전 부저의 작동 원리를 참조하세요.

Piezo Buzzer와 ESP32 사이의 배선도

ESP32 Piezo Buzzer Wiring Diagram

이 이미지는 Fritzing을 사용하여 만들어졌습니다. 이미지를 확대하려면 클릭하세요.

ESP32 및 다른 구성 요소에 전원을 공급하는 방법에 대해 잘 알지 못하는 경우, 다음 튜토리얼에서 안내를 찾을 수 있습니다: ESP32 전원 공급 방법.

ESP32 코드

사용 방법

  • ESP32를 처음 사용한다면, Arduino IDE에서 ESP32 환경 설정하는 방법을 확인하세요.
  • 위 이미지와 같이 배선하세요.
  • 마이크로 USB 케이블을 이용하여 ESP32 보드를 PC에 연결하세요.
  • PC에서 Arduino IDE를 실행하세요.
  • 올바른 ESP32 보드(예: ESP32 Dev Module)와 COM 포트를 선택하세요.
  • 아래 코드를 복사하여 Arduino IDE에 붙여넣으세요.
/* * 이 ESP32 코드는 newbiely.kr 에서 개발되었습니다 * 이 ESP32 코드는 어떠한 제한 없이 공개 사용을 위해 제공됩니다. * 상세한 지침 및 연결도에 대해서는 다음을 방문하세요: * https://newbiely.kr/tutorials/esp32/esp32-piezo-buzzer */ #include "pitches.h" #define BUZZZER_PIN 18 // ESP32 핀 GPIO18이 피에조 부저에 연결됨 int melody[] = { NOTE_C4, NOTE_G3, NOTE_G3, NOTE_A3, NOTE_G3, 0, NOTE_B3, NOTE_C4 }; int noteDurations[] = { 4, 8, 8, 4, 4, 4, 4, 4 }; void setup() { for (int thisNote = 0; thisNote < 8; thisNote++) { int noteDuration = 1000 / noteDurations[thisNote]; tone(BUZZZER_PIN, melody[thisNote], noteDuration); int pauseBetweenNotes = noteDuration * 1.30; delay(pauseBetweenNotes); noTone(BUZZZER_PIN); } } void loop() { }

Arduino IDE에서 pitches.h 파일을 생성하는 방법:

  • 시리얼 모니터 아이콘 바로 아래 버튼을 클릭하여 새 탭을 선택하거나, Ctrl+Shift+N 키를 사용하세요.
Arduino IDE 2 adds file

파일 이름을 pitches.h로 지정하고 OK 버튼을 클릭하십시오.

Arduino IDE 2 adds file pitches.h

아래 코드를 복사하여 만들어진 pitches.h 파일에 붙여넣으세요.

/************************************************* * Public Constants *************************************************/ #define NOTE_B0 31 #define NOTE_C1 33 #define NOTE_CS1 35 #define NOTE_D1 37 #define NOTE_DS1 39 #define NOTE_E1 41 #define NOTE_F1 44 #define NOTE_FS1 46 #define NOTE_G1 49 #define NOTE_GS1 52 #define NOTE_A1 55 #define NOTE_AS1 58 #define NOTE_B1 62 #define NOTE_C2 65 #define NOTE_CS2 69 #define NOTE_D2 73 #define NOTE_DS2 78 #define NOTE_E2 82 #define NOTE_F2 87 #define NOTE_FS2 93 #define NOTE_G2 98 #define NOTE_GS2 104 #define NOTE_A2 110 #define NOTE_AS2 117 #define NOTE_B2 123 #define NOTE_C3 131 #define NOTE_CS3 139 #define NOTE_D3 147 #define NOTE_DS3 156 #define NOTE_E3 165 #define NOTE_F3 175 #define NOTE_FS3 185 #define NOTE_G3 196 #define NOTE_GS3 208 #define NOTE_A3 220 #define NOTE_AS3 233 #define NOTE_B3 247 #define NOTE_C4 262 #define NOTE_CS4 277 #define NOTE_D4 294 #define NOTE_DS4 311 #define NOTE_E4 330 #define NOTE_F4 349 #define NOTE_FS4 370 #define NOTE_G4 392 #define NOTE_GS4 415 #define NOTE_A4 440 #define NOTE_AS4 466 #define NOTE_B4 494 #define NOTE_C5 523 #define NOTE_CS5 554 #define NOTE_D5 587 #define NOTE_DS5 622 #define NOTE_E5 659 #define NOTE_F5 698 #define NOTE_FS5 740 #define NOTE_G5 784 #define NOTE_GS5 831 #define NOTE_A5 880 #define NOTE_AS5 932 #define NOTE_B5 988 #define NOTE_C6 1047 #define NOTE_CS6 1109 #define NOTE_D6 1175 #define NOTE_DS6 1245 #define NOTE_E6 1319 #define NOTE_F6 1397 #define NOTE_FS6 1480 #define NOTE_G6 1568 #define NOTE_GS6 1661 #define NOTE_A6 1760 #define NOTE_AS6 1865 #define NOTE_B6 1976 #define NOTE_C7 2093 #define NOTE_CS7 2217 #define NOTE_D7 2349 #define NOTE_DS7 2489 #define NOTE_E7 2637 #define NOTE_F7 2794 #define NOTE_FS7 2960 #define NOTE_G7 3136 #define NOTE_GS7 3322 #define NOTE_A7 3520 #define NOTE_AS7 3729 #define NOTE_B7 3951 #define NOTE_C8 4186 #define NOTE_CS8 4435 #define NOTE_D8 4699 #define NOTE_DS8 4978

Arduino IDE에서 Upload 버튼을 클릭하여 ESP32 보드에 코드를 컴파일하고 업로드하십시오.

Arduino IDE Upload Code
  • 멜로디를 들어보세요

ESP32 코드 수정하기

ESP32 코드를 수정하여 징글 벨 노래를 재생하자.

우리는 오직 두 배열의 값을 변경할 필요가 있습니다: int melody[]int noteDurations[].

/* * 이 ESP32 코드는 newbiely.kr 에서 개발되었습니다 * 이 ESP32 코드는 어떠한 제한 없이 공개 사용을 위해 제공됩니다. * 상세한 지침 및 연결도에 대해서는 다음을 방문하세요: * https://newbiely.kr/tutorials/esp32/esp32-piezo-buzzer */ #include "pitches.h" const int BUZZZER_PIN = 18; // GIOP18 핀이 피에조 부저에 연결되었습니다. // 멜로디의 노트: int melody[] = {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G5, NOTE_C5, NOTE_D5, NOTE_E5, NOTE_F5, NOTE_F5, NOTE_F5, NOTE_F5, NOTE_F5,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E5, NOTE_D5, NOTE_D5, NOTE_E5, NOTE_D5, NOTE_G5 }; // 노트 지속 시간: 4 = 4분 음표, 8 = 8분 음표 등, 템포라고도 함: int noteDurations[] = { 8, 8, 4, 8, 8, 4, 8, 8, 8, 8, 2, 8, 8, 8, 8, 8, 8, 8, 16, 16, 8, 8, 8, 8, 4, 4 }; void setup() { // 멜로디의 노트를 반복합니다. int size = sizeof(noteDurations) / sizeof(int); for (int thisNote = 0; thisNote < size; thisNote++) { // 노트 지속 시간을 계산하려면, 노트 유형으로 1초를 나눕니다. //예: 4분 음표 = 1000 / 4, 8분 음표 = 1000/8 등. int noteDuration = 1000 / noteDurations[thisNote]; tone(BUZZZER_PIN, melody[thisNote], noteDuration); // 노트를 구별하기 위해 사이에 최소한의 시간을 설정합니다. // 노트의 지속 시간 + 30%가 잘 작동하는 것 같습니다: int pauseBetweenNotes = noteDuration * 1.30; delay(pauseBetweenNotes); // 톤 재생을 중지합니다: noTone(BUZZZER_PIN); } } void loop() { // 멜로디를 반복할 필요가 없습니다. }

동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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